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정보 story/자동차.운전

유영자동차공업소_자동차 종합검사 비용 및 후기(+HID라이트,엔진오일교체비용)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이번 달은 왜 이렇게 돈 나갈 일이 많던지..

 

자동차세도 내야하는 6월,,

그리고 생각도 안하고 있던

자동차 정기검사 날이 되었더라구요ㅠ

 

 

그래서 자동차 종합검사 유효기간

만료일이 넘어가기 전에

어제 아침 일찍 공업소에 다녀왔어요!

 

 

★자동차 검사 시 준비물!★

자동차등록증, 보험 등의 가입증명서(전산 조회 불가시 제출)

 

인천 원창동 유영자동차 공업소

보통 자동차 검사를 하게 되면

미리 예약을 하고 가게 되는데요,

저는 아빠의 추천으로 인천 원창동에 있는

유영자동차공업소로 다녀왔어요

 

아빠의 추천 이유는

'예약 안 하고 가도 된다'라는 점이었죠ㅋㅋㅋ

 

그래서 9시부터 운영한다고 생각하고

9시 좀 안돼서 갔어서

일찍 도착했다고 생각했는데

다시 알아보니 8시 30분부터 운영을 하네요

 


유영자동차공업소

 

운영시간

평일 08:30~18:00 

토요일 08:30~14:00

일요일 휴무

 

위치

인천 서구 봉수대로501번길 9(원창동 79-4)

 

가정동 성당을 지나서

S-OIL 주유소를 끼고 우회전하면

코 앞이라 위치는 찾기 쉬웠어요!


 

사무실에 붙어있는 검사 수수료

일단 제가 받는 검사는

종합검사(부하검사)로 검사비용은

54,000원!

(*차량은 아반떼 준중형이에요!)

*카드 결제 가능해요~~

 

 

일단 들어가서 차를 세우고

사무실에 들어가서 종합검사하러 왔다고

접수를 하려는데

 

띠용-?

제 차가 보험가입이 안 돼있다네요?

ㅠㅠ 그럴 리가 없는데..

최근에 갱신했는데..

 

당황스러웠지만..

일단 저는 아직 보험료가 높아서

아빠 명의로 가입이 되어있기 때문에

바로 아빠 헬프콜.. Y-Y

 

 

사무실 내부

다행히 아빠가 바로 보험가입 내역서를

팩스로 보내주셔서 확인 후

접수를 진행했어요~

 

그리고 사무실 내부에서 대기를 하고 얼마 뒤

검사 결과를 말씀해주시는데

라이트가 하나 나갔다고 하더라구요

ㅜㅜ

 

불 하나가 색이 달라진 건 알고 있었는데

(원래 하얀색 등인데 주황색 등으로 나오고 있었음)

그마저도 거의 안 나오다시피 된 것 같더라구요

(미리 확인을 제대로 안 하고 갔네요ㅎㅎ..)

 

 

 

결과적으로 라이트는 부적합 판정이 돼서

교체를 해야 하고,

추가적으로 부동액이 없고

엔진오일도 거의 없는 상태를 확인..

(첫차 샀을 때 초심 다 어디 갔는지..

차 관리 너무 안 했다 싶어져서 반성을 ㅠㅠ)

 

 

부동액이나 엔진오일은

검사 판정에 영향은 없어서 개인적으로

교체를 해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추가로 안내해주신

라이트 및 엔진오일 교체 가격

 

HID라이트(한쪽)

-정품 20만원

-중고 10만원

 

엔진오일(디젤)

-6만5천원


저는 사실 차에 대해 잘 모르는 편이라

안내해주시면 다 해야 하나

내가 혹시 바가지 쓰는 건 아닌가

걱정스러워요ㅠㅠ

 

그나마 아빠가 잘 아시는 편이라

전화로 계속 여쭤봤던,,

혼자 판단하기엔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HID라이트만 중고로 교체하기로 하고

교체 후 다시 바로 검사를 진행하셔서

적합 판정을 받고 통과!

 

부동액은 서비스로 넣어주셨어요

감사합니다(>᎑<)

 

 

현대공업소 엔진오일 교체내역

그리고 엔진오일은 평소 다니던

현대 공업소에서 교체를 했어요!

비용은 7만 2천원..☆ 또르륵

검사소보다 더 비싸긴 했지만 기록이 남아서

관리 차원에선 나은 것 같아요

 

 

 


 

그렇게 오전부터 돈이 와장창

나갔던 하루였습니다..

역시 차가 있으면 돈 나갈 일이 너무 많네요ㅠㅠ

 

아무튼

자동차 검사를 하셔야 한다면

준비물 꼭 챙겨가시구

위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바랄게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