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정보 story/자동차.운전

아반떼 배터리 교체 및 비용::자동차 시동이 안걸려요 긴급출동 부르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입니다:)

 

오늘은 아반떼 자동차 배터리 교체 후기와

교체 비용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얼마 전부터 날씨가 추워져서 그런지

아침마다 차 시동을 걸 때 한 번에 딱 걸리지 않고

버벅거리는 걸 느꼈었는데요~

이게 갈수록 점점 더 심해지는 현상을 보고

조만간 교체를 해야지 하면서도 미뤘더니

 

불은 들어오지만 시동이 걸리지 않는 상태 ㅠㅠ

오늘 아침 딱 배터리가 방전됐네요ㅜㅜ

날씨도 추운데 밖에 반나절을 세워놨더니만..

바로 영상처럼 시동이 안걸렸어요..

몇 번 텀을 두고 다시 시도를 해봤지만 화면이 끊겨가면서

더 이상해지길래 망가지겠다 싶어 바로 긴급출동을 불렀어요ㅠㅠ

 

저는 삼성화재 자동차 보험을 들고 있어서

(긴급출동서비스)1588-5114 로 연락했는데

보이는 ARS로 빠르게 접수가 되었어요!

 

첫 출동시 왔던 카톡 메세지

 

마침 출동해주시는 분이 근처에 계셨는지

1분도 안 걸려서 도착하셨고

금방 시동이 걸려서 거의 5분도 안 걸리게

신속하게 해결해주시고 떠나셨어요! b

 

그리고 이제 배터리 교체를 알아보는데

제일 걱정인 건 아무래도 비용이겠죠ㅠㅠ

현대 공업사에 전화해서 문의해보니

배터리 교체 비용이 18만 원이라고 하시고

보험사를 통해 하는 게

더 싸게 할 수 있을 거라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막상 인터넷 검색해 봤을 때는 보통 비싸다고 추천하지 않으시던.. ㅠㅠ)

 

교체 작업을 하면서 분리된 기존 배터리 모습 ^^..먼지가 많이 쌓였구나..

 

그래서 일단 다시 긴급출동 서비스로 문의했는데요

(*긴급출동 서비스 메뉴에는

따로 배터리 교체 메뉴가 있지 않아요!)

고장 출동으로 배정된 담당자 분과 따로 통화해서 진행했어요.

아반떼 배터리 비용을 문의드렸을 때 11만 원을 안내해주셔서

교체 진행을 해주십사 요청드렸는데

 

다시 연락 오셔서 혹시 배터리가 AGM이면

비용이 더 비싸다고 하시더라구요

제가 타는 차는 '더 뉴 아반떼MD 디젤 오토스탑' 차량이라

알아보니 AGM 70 배터리가 들어갔어요 ㅠㅠ

역시나 비용은 18만 원..

 

새로 교체한 배터리가 보관되어 있던 박스

 

그런데 오토스탑을 사용하지 않고 아예 끄고 다닌다면

일반 배터리로 교체를 해도 상관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장거리 운행을 하지 않는 편이라

어차피 오토스탑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고 있었고

기능이 되더라도 개인적으로 불편해서 끄고 다녔던 편이라

비용도 절약할 겸 그냥 일반 배터리로 교체를 받았어요!

(교체한 배터리 Delkor_DIN74L :  비용은 11만원)

 

 

차 내부에 달린 게 좀 많아서 교체하시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좀 걸린 편이긴 했지만

무사히 교체 작업을 잘 마무리해주신 덕에

 배터리 문제는 잘 해결되었답니다!

 

자동차를 타다 보면 이것저것 비용이 많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네요 ㅠㅠ

고장 나지 않고 오래오래 잘 달려주길 바라봅니다..ㅎㅎ

 

이런저런 제 경험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