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정보 story/자동차.운전

아반떼 엔진오일 교체후기 및 비용::(차 엔진오일 교체주기?/인천신진공업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아반떼 MD 엔진오일 교체후기 및 비용,

그리고 엔진오일 교체주기!

 

 

사실 두 달 전에 교체하고

바로 후기올려야지~~ 했는데

또 이렇게 늦어져버린..ㅎㅎ

 

간략한 후기와 함께 바로 정보 알려드릴게요!

 


우선 저는 엔진오일 교체 전에

운전할 때 평상시와 다른 느낌도 들고

엔진오일 교체할 때가 되지 않았나?

싶어서 달력에 적어놨던걸 확인해보니

 

작년 6월에 교체를 했었는데

그때 당시 키로수보다

1만 키로가 조금 늘었더라구요

 

일단 시기상 마침 1년이 넘기도 했고

차를 잘 아끼시는 저희 아빠께서

엔진룸을 열어 오일 체크를 한번 해주셨는데

 

오마이갓.. 오일이 바닥..

안 그래도 운전할 때 소리가 좀

이상해졌다 싶었는데

오일이 없어서 그랬던 건가 싶었어요

(실제로 교체하고 나니 다시 멀쩡 ㅎㅎ)

 

저도 매번 체크해야지 하면서

귀찮아서 미루고 이렇게 되네요..

이런 점은 아빠를 안닮았..😅

다들 잘 체크하시길 ㅠㅠ

 

 

인천 서구 심곡로 3 신진자동차서비스

 

항상 다니던 공업사에 방문했는데요

작년까지는 현대 공업사였는데

최근 '신진' 공업사로 바뀌었어요~

 

해주시는 분은 동일!

 

 

그리고 엔진오일 교체비용?

 

저는 15년식 더 뉴 아반떼 기준

엔진오일 교체비용이

' 7만 5천 원'이었어요!

 

작년보다 교체비용이 3천 원

올라갔더라구요 ㅜ

 


 

그래서 더 자세히 알아보는!

자동차 엔진오일 교체주기?

언제일까요?


자동차에서 엔진오일의 역할은

혈액이라고 비유할 정도로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ㅠㅠ저는 피 없이 운전한 사람.. 반성..)

 

엔진오일 교체는 자동차 관리 중에서도

가장 자주 하는 것 중 하나이기도 하죠!

 

 

그래서 도대체! 엔진오일을

언제 교체해야 하는 걸까요?

 

간단하게 기억하세요!

" 1만 km마다 교체 "

 

엔진오일은

제때 교체하는 것도 중요해요

 

왜냐하면

오랫동안 엔진오일을 교체하지 않을 경우

정화 기능이 제대로 되지 않아

엔진 내부에 찌꺼기 등이 쌓이게 되고,

이는 결국 엔진의 고장 또는 성능 악화의

원인이 되기 때문!

 

 

엔진오일 교체주기는

차종, 유종마다 차이가 있어

내 차 매뉴얼에서도

주기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기억하기가 어렵고

매번 주기를 놓친다면,

그냥 간단하게 1만 km마다

엔진오일을 교체해주시는 게 좋겠죠?

 

단, 평소 주행거리가 많지 않아

1만 km를 타지 않았더라도

엔진오일을 교체한 시기가

1년이 넘었다면 점검과 교체를 권장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시간이 지날수록 엔진오일이

조금씩 새는 경우도 있고

엔진오일이 부족한 상태에서 장기간 주행할 시

엔진 고장의 위험이 있습니다! **

 

(그게 바로 저예요..😂

알아볼수록 반성하게 되는 차 관리 안 했던 저..)

 

결론 요약

1만 km 마다 교체하기!

최소 1년에 1회 점검/교체하기!

 

신진자동차서비스 교체 확인표


저는 어쩌다 보니

엔진오일을 딱 적절한 시기에

잘 교체한 것 같네요 🤣

 

그리고 교체 당시 점검했을 때

브레이크 앞 라이닝은

당장은 아니더라도 교체를 권장하셔서 

일단 미뤄놓고 조만간 해야지~ 하고..

 

이제 또 내일

교체하러 가볼 예정입니다..^^

 

라이닝 교체하면 또 후기 가져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