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경험 story/뷰티

[쌍수후기]부분절개+눈매교정 재수술(1~7일차 일주일 붓기사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어제 올린 부분절개+눈매교정 재수술 후기를 이어

오늘은 일주일의 붓기가 빠지는 과정을

사진과 후기로 가져왔어요!

 

 


부분절개+눈매교정 쌍수 후기(요약)

 

지난 번 글에서 쓴 내용을 잠깐 다시

간략하게 요약하면,

 

저는 원래 5년 전에 부분절개로 수술을 했는데

이번에 오른쪽 눈 쌍꺼풀이 풀리게 되어

원래 했던 병원에서 다시 재수술을 하게 됐어요!

 

눈뜨는 힘이 부족해서

눈썹에 힘이 들어간다고 눈매교정을 추천받았고

한 달 전에 미리 예약한 뒤 최근 수술을 받고 왔어요

 

부분마취로 진행을 해서

부분절개 + 눈매교정 수술시간은

1시간 30분이 걸렸고

수술 과정에서는 부분마취가 제일 아픕니다!

(그리고 마취가 되어있지만 교정할 때도 뭔가 아파요

당기는 느낌이 날 때마다 아팠어요 ㅠㅠ)

 

 

자세한 후기 내용 보러가기 :: 부분절개+눈매교정으로 재수술한 후기

 

[쌍수후기]부분절개+눈매교정으로 재수술한 후기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오늘은 최근에 제가 금주를 하고 있는 이유를 밝히려고 해요.. 그 이유는,, 제목처럼 제가 지난 연휴를 앞두고 쌍수를 했기 때문이에요..! ㅋㅋㅋㅋ(괜히 민망하네요y-y)

fulfill2020.tistory.com


이제 1일차부터 7일차까지

붓기가 빠지는 과정을 일기처럼

남겨볼게요!


수술전


수술하기 전 병원에서 찍어둔

마지막 쌩눈 사진이에요ㅎㅎ

 

 

수술당일(1일차)


그리고

수술 후 돌아가는 길에 차 안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뭔가 마취가 안 풀려서 살 느낌도 이상하고

무겁게 눌러지고 있는 듯한 그런 느낌이었어요

 

 

생각보다 많이 안 부은 것 같기도 하고?

싶었던 얼마 안 됐을 때 사진이에요

이때까지 마취가 다 안 풀렸던 것 같아요

 

그리고 전 수술하고 나면 오른쪽 눈 속눈썹이

위로 너무 들려있어요ㅋㅋㅋ

 

마취할때 힘줬던 왼쪽눈 파랗게 멍들었쥬..

마취가 풀리면서 뭔가 눈도 더 붓는 느낌이었고

수술부위가 아팠어요 ㅠㅠ

그래서 냉찜질을 계속해줬어요

냉찜질을 하면 고통이 안 느껴져서 도움이 돼요..

 

그리고 저는 첫날은 안 눕고 밤새 TV 보는 게 좋다고 하셔서

(아무래도 저녁에 수술했다 보니 바로 자면 더 부으니까..)

밤새려고 3시까지 앉아서 버티다가 너무 졸려서

결국 최대한 베개 높게 하고 잤어요ㅋㅋㅋ

 


수술 2일차


오우.. 역시 자고 일어나니까

눈이 땡땡 부었더라구요^^..

연고도 발라서 반짝거리니

더 땡땡하게 부은 게 잘 보이네요..

 

그나마 저녁이 되니 아침보단 붓기가 빠지더라구요

그리고 여전히 아파요ㅠㅠ

눈 주위는 세수도 할 수 없는데

눈꼽도 끼고 특히 저 볼펜 자국 좀 지우고 싶은데

주변 건들기만 해도 아파서

클렌징 티슈로 살살 문대기만 했었어요

 


수술 3일차


자고 일어나면 붓기가 더 생기긴 하지만

어제와 비교했을 때 많이 빠진 느낌!

 

밝은 데서 찍어서 더 부어 보이는 것 같기도 하지만

처음과 비교했을 때 일단

눈 떠진 모양? 자체에서 차이가 나는 것 같아요

 


4일차에는 사진을 못 찍었어요!

수술 5일차


뭔가 빠져가는 것 같으면서도

그대로인 거 같은 느낌ㅠㅠ

그리고 실제로는 못 느꼈는데 사진 보면

살짝 노란 멍이 주변에 보이더라구요

(근데 금방 사라졌어요)

 


수술 6일차 (실밥 푼 날)


드디어 실밥을 푸는 날이었어요!

얼마나 기다렸던지..

재채기할 때도 실밥 부분이 땡땡해지는지

아파서 신경쓰였거든요ㅠㅠ

 

실밥 푸는 것도 아프다 해서

걱정했는데 참을만한 따끔 따끔 따끔의 반복..!

소독 쓰윽하시는데 불타오르는 느낌이었어요

^_^.. 따가웠지만 참을만했어요

 

실밥을 풀고 나면 금방 빠지지 않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그렇진 않고..

사진보다 실제론 더 붓기가 느껴져요!


수술 7일차(세안가능)


이제 수술한 눈 부위도 세안이 가능하게 되었지만

아파서 못 건들여요 ㅠㅠ

수술한 부분이 5년 전보다도 더 진해 보여서

나중에 자국이 많이 티 날 것 같네요,,

 

그래도 눈을 문지르진 못하지만

드디어 맘 놓고 세안해서 좋았어요

 

그리고 화장도 해봤어요ㅎㅎ

보통 2주나 한 달 뒤에 가능하다고 하는데

제가 한 병원에선 실밥 푼 다음날 해도 된다고

하시긴 했지만 제가 불안해서 그냥

수술부위는 안 건드렸어요

 

오른쪽 속눈썹이 아직 붓기 때문에 들려있어서

뷰러까지 하면 너무 바짝 올라가버리네요ㅠㅠ

 


 

아직까지도 붓기가 많이 빠지지 않아서

저도 계속 쌍수 후기를 찾아보면서

붓기가 빠지면 어떤 모양 일까.. 언제쯤 빠질까..

하면서 찾아보게 되더라구요ㅋㅋㅋ

 

한 달은 지켜봐야겠지만 붓기가 빨리 빠지면

또 빨리 빠지는 만큼 최종 라인이 작아져서

걱정이기도 해요ㅋㅋㅋ

그냥 빨리 이 부릅뜬 것 같은 느낌이

얼른 사라졌으면 좋겠고

최종적으로 어떤 라인이 나올지 기대 반 걱정 반이네요

 

14일 차가 되면 2주 차 후기로 돌아올게요!

2주차 후기

 

[쌍수후기]부분절개+눈매교정 재수술(8~14일차 2주 붓기사진)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지난번에 쌍수후기로 부분절개+눈매교정 재수술한 일주일차 붓기사진을 올렸었는데 늦었지만 2주차 후기도 정리해왔어요~! 부분절개+눈매교정 1일~7일차 붓기사진 및 후

fulfill2020.tistory.com

3주차 후기(+염증)

 

[쌍수후기]부분절개+눈매교정 재수술(15~20일차 3주 붓기사진+염증경험)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오늘은 진작 올렸어야 했던 3주차 쌍수후기를 가지고 왔어요.. 물론 현재는 더 시간이 지나긴 했지만 일단 3주차까지 정리하고 또 이어서 한달차 후기를 정리해볼게요~!

fulfill2020.tistory.com

한 달 후기

 

[쌍수후기]부분절개+눈매교정 재수술 한 달차 후기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드디어 쌍수 한 달 차 글을 가지고 왔네요 빨리 돌아오고 싶었지만 사진이랑 같이 정리하다보니 은근 시간이 걸려서 이제 돌아왔어요ㅠㅠ 한 달차 후기는 아무래도 초반

fulfill202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