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정보 story/집구하기

[LH신혼부부전세임대]예비신혼부부 신청하기 #2.신청과정 및 Q&A(중복신청,서류작성 등)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2022년 새해 첫 포스팅은

lh신혼부부전세임대 2탄을 올리게 됐네요

 

 

포스팅을 바로 올리지 못하는 동안

12월 31일을 끝으로

2021년 LH신혼부부전세임대 신청

마감된 상태이지만ㅜㅜ

일단 정보를 남겨보도록 할게요!

 

 

LH신혼부부전세임대에 대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LH신혼부부전세임대]예비 신혼부부 신청하기 #1.신혼부부전세임대란?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오늘 제가 알려드릴 정보는 'LH신혼부부전세임대' 입니다! 사실.. 제가 내년에 결혼을 예정 중이라 조금 일찍이 집을 알아보기 시작했었는데요ㅎㅎ 사실 결혼 준비도 아

fulfill2020.tistory.com


 

[LH신혼부부전세임대]

예비신혼부부 신청하기 #2.


++추가

신청하기전 주의사항!!

신청자가 계약자가 되고 명의자가 됩니다!

신청자=계약자=명의자

신청후 바꿀 수 없으니

숙지하시고 신청해주세요!

 

▼저는 이미 모르고 해서 어쩔 수 없이.. ㅠㅠ

 

[LH신혼부부전세임대]집구하기3탄.권리분석승인!계약준비(승인기간/계약일정/계약자/명의관련)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오늘은 드디어! 권리분석 승인이 나서 후기를 가져왔어요!(•̀ᴗ•́)و ̑̑ 사실 오늘 난 건 아니구.. 지난주에 결과가 나왔는데 오늘 가져왔어요 ㅎㅎ 지난번 포스팅 내

fulfill2020.tistory.com


 

 

신청방법은?

 

우선 제가 신청한 건 정확히

LH신혼부부전세임대 Ⅱ유형이에요!

 

 

먼저 'LH청약센터' 사이트에 접속한 후

( 주소: https://apply.lh.or.kr/ )

화면에 보이는 '매입임대 전세임대' > '청약신청'

경로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저는 네이버 인증서로 시도했다가

마지막 인증과정에서 계속 넘어가질 않아서

결국 공동 인증서로 진행했어요!

 

 

 

아무튼 인증서 로그인 후

나오는 화면에서 매입임대/전세임대를 클릭!

 

 

 

그러면 따로 화면이 하나 더 나오는데

제가 신청하는 건 'LH신혼부부전세임대'이니

위 화면처럼

'전세임대>신혼부부전세임대'를 체크!

 

 

 

지금은 접수가 마감이 된 상태라

공고가 뜨지 않지만

지역 선택 후 신청하고자 하는

공고명을 정확히 확인해서 선택해야 해요!

 

저 같은 경우 처음에 생각 없이

위에 떠있던 걸 눌렀었는데

알고 보니 Ⅱ유형이 아닌Ⅰ유형이었던..

끝까지 꼼꼼히 확인하기!(필수)

 

 

 

위에까지 선택을 했으면

이제 신청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저는 예비신혼부부 중 무자녀

2순위로 신청했어요!

 

 

그다음 세대원 정보를

입력하게 되는데요

 

세대원 정보는 혼인으로 구성될 세대의

세대 구성원 전원을 입력하는 거라

 

저 같은 경우 혼인 시

배우자와 둘이 살게 되는 거라

저와 배우자 정보만 입력했어요!

(그 외 부모님과 같이 구성이 될 예정이라면

전원 추가 입력!)

 

*그리고 세대 구분!

이 역시 혼인으로 구성될 세대이기 때문에

배우자를 '본인세대'로 선택했어요

 

 

 

 

그리고 가구원수 및 월평균소득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이 부분에서 제가 궁금했던 점..

Q. 소득을 정확히 계산해서 써야 하는지?

 

변동이 있는 터라

월평균을 어떻게 기재해야 할지

조금이라도 안 맞으면 문제가 될까 봐

 

정확히 확인하기 위해

LH청약센터에 전화해서 직접 물어봤습니다..

 

A. 정확하지 않아도 된다

대략적으로 기재해도 어차피

정확한 건 저희 쪽에서 다 조회가 된다'

는 내용으로 답변을 받았어요ㅎㅎ

 

 

 

그다음은 신청자와 예비배우자의

인적사항을 입력!

저는 마지막에 확인하다 보니

집 전화번호의 앞부분을

잘못 기재 했더라구요..

 

거의 안 쓰는 전화이긴 하지만

혹시 몰라서 바로 되돌아가

수정을 했어요ㅋㅋㅋ

 

 

 

아 그리고 제일 궁금증 한 게 많았던

첨부서류 작성 및 첨부!

 

첨부서류 업로드 화면을 캡쳐했었는데

사라졌어요 ㅠㅠ

그래서 일단 정리된 서류 정보로만 확인하면..

 

 


LH신혼부부전세임대Ⅱ유형

첨부서류 작성시 Q&A

Q. 첨부서류 양식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A. LH청약센터>매입임대전세임대>

임대정보>전세임대>해당공고문클릭

기타첨부파일 목록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양식 파일 다운로드 가능!

 

저는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이 경로를 잊고

서류 이름을 하나하나 찾아다니다

한계가 와서 전화해서 문의했더니..

이렇게 쉽게 양식이 모아져 있던 것 ㅠㅠ

 

저 같은 고생 하시지 마시길..

 

 

 

Q. 수기 작성해도 되나요?

A. 수기로 작성을 해야 합니다!

 

저는 서류 작성을 수기가 아닌

컴퓨터로 작성해야 하는 건 줄 알고

혹시 수기가 안되는지 전화로 문의했었는데

오히려 당황하시면서

다 수기로 작성해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ㅋㅋㅋ(머쓱..)

저처럼 고민하시는 분이 있을까 봐 남겨봅니다

 

 

Q. 작성한 서류 스캔 방법?

A. 프린터 스캐너, 휴대폰 사진 촬영 가능!

 

꼭 스캐너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서류만 잘 보이게 한다면

휴대폰으로 촬영한 이미지로 업로드해도 됩니다!

 

 

Q. 파일 업로드명이 정해져 있는지?

A. 금융정보제공동의서 외에는 상관없음!

 

다른 서류들은 상관없지만

금융정보제공동의서

반드시 파일명을 '성명(생년월일)'

형식으로 저장해서 업로드해야 해요!

(EX: 이몽룡850707)

 

TIFF 파일 형식이어야 하고

용량도 500KB이내로 제한되어 있어요!

(용량 줄이는 방법: 알씨이용)

 

그리고 연필 작성 불가, 대리 작성 불가

각자 자필 기재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는 것들도 있으니

꼭 정확히 확인하셔서 작성해야 해요!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중복신청 관련했던

궁금증!

 

Q. LH신혼부부전세임대 신청하고

다른 청약도 신청해도 되나요?

 

A. 네! 가능해요 

 

이 부분 또한 전화로 문의했던 내용 중 하나인데

LH 전세임대를 신청하고 나면

혹시 다른 청약을 신청할 수 없는 건지

문의드렸었는데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국민임대, 행복주택도

신청해도 된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저는 다른 지역의

행복주택도 신청해본 상태ㅎㅎ

결과는 아직이지만ㅠㅠ

 

 

 


아무튼 이렇게 LH신혼부부전세임대Ⅱ유형

예비신혼부부 신청을 완료했어요!

 


저는 작년 12월 7일에 신청을 완료한 상태라

3월쯤 연락이 오지 않을까.. 예상 중인데

선정이 됐으면 좋겠고..

빠르게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네요ㅠㅠ

 

 

추후 3~4월 중엔 LH 전세임대든

행복주택이든 부디 좋은 결과가 나와서

좋은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길 바라며..

 

 

 

2022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에도 잘 부탁드립니다(*˘︶˘人)♡*。+

 

▼승인후 집구하기1탄.매물찾기

 

[LH신혼부부전세임대]집구하기1탄.매물찾기(승인기간/권리분석/부동산팁/인천지역)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오늘은 다시 오랜만에 lh신혼부부전세임대 관련한 포스팅을 가져왔어요! 매번 미루지말자 하면서 쓰고자 했던 글은 너무 많이 밀려있는데 밀리는 글은 계속 쌓여가네요.

fulfill202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