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경험 story/(기타)솔직 리뷰 모음

서초경찰서 보이스피싱 전화 받은 후기..(+이영재사기범,개인정보,신분증,우리은행통장)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오늘은 오전부터

처음으로 보이스피싱 전화를

받은 후기를 올려보려고 해요😂

 

살다 살다

정말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듯..


시작은 그랬어요

갑자기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옵니다.

 

그런데 핸드폰 번호였어요.

스팸번호 같은 건 일부러 안 받는 편인데

폰 번호라 혹시 몰라 받았죠

(어플에 스팸전화 뜨는 거 있는데

그런 정보도 없었구요)

 

받았더니 바로

서초경찰서라며 제 이름을 대고

맞냐고 물어보더라구요?

 

아래부터 대화체로 남길게요

 


>서초경찰서입니다, ㅇㅇㅇ씨 맞으신가요?

>네

 

(근데 경찰서라고 하는 거 듣자마자

보이스피싱인가? 싶어서

끊고 싶었는데 혹시 몰라서 들어봄)

 

>다름이 아니라 혹시 50세(나이 정확히 기억 안 남)

이영재 씨를 알고 계신가요?

>아니요~

 

(보이스피싱 거의 확신 99.9999%라

굉장히 성의 없이 영혼 없이 대답 ㅋㅋㅋ)

 

> 이영재 씨가 사기범인데

ㅇㅇㅇ 씨 정보로 우리은행 통장을 개설했다

혹시 통장을 개설한 사실이 있나?

> 아니요~

 

>혹시 최근에 신분증을 잃어버리거나

개인물품을 분실한 적이 있나?

>아니요~

 

>생년월일 ㅇㅇㅇㅇ년 ㅇㅇ월 ㅇㅇ일생

ㅇㅇㅇ씨 맞으시죠?

>네~

 

(이때 흠칫, 어떻게 내 생년월일 알고 있지?)

 

>일단 알겠습니다.

 

(통화종료)


녹음을 한 게 아니라

대략적인 기억으로 적은 내용인데요

 

내용이 딱 보이스피싱 같죠?

사실 통화하면서 보이스피싱을

바로 의심했고 거의 확신했지만

 

0.00001%의 혹시나 하는 마음 때문에

바로 끊지 못했는데

보이스피싱범들은 이런 심리를

이용해서 사기를 치는 거겠죠ㅠㅠ

 

 

통화하면서 정말 영혼 없이 대답해서

만약에 진짜라고 치면 상대방

화나겠다 싶을 정도였는데

 

전화건 보이스피싱범의 목소리가

굉장히 보이스피싱 같았어요

너무 반듯하고 각 잡고 전화한 목소리랄까요?

ㅋㅋㅋ

 

그리고 애초에 경찰이 왜 개인번호로

전화를 겁니까.. ㅠㅠ

스팸 피하려고 한 수작이겠지만..

 

근데 끊고 찜찜한 건

제 이름과 생년월일을 알고 있었고

그거에 괜히 네라고 대답했나 싶어

걱정이 되더라구요

 

별 돈요구나 이런 거 없이

그냥 순순히 전화를 끊은 게 수상하고ㅠㅠ

 

그래서 바로 검색했더니

이름마저 똑같은 이야기가 올라와 있네요?

ㅋㅋㅋㅋ 후.. 

 

남편한테 보냈던 톡.. 기분나빠서 나쁜말 해버림.. ㅎㅎ

 

다른 분의 이야기를 보니

지갑이나 신분증 분실한 적 없냐는 물음에

진짜 있어서 있다고 하니

 

그 정보로 사기를 쳤다

이러면서 이야기를 이어가나 봐요

(진짜 떠보는 질문 ㅋㅋㅋ)

 

근데 보니까 이게 빌드업이라고 하더라구요

처음에 이렇게 시작을 해놓고

추후에 점점 진행을(?) 하는..

그런 수법이었나 봐요..

 

 

처음에 보이스피싱의심으로 신고했다가 바꿔서 다시수정함ㅋㅋㅋ

저는 통화  끝나자마자

바로 전화앱 기능으로

보이스피싱의심으로 신고하고

차단해 버렸는데

 

안 그랬으면 전화가 또 왔을런지..

 

근데 이게 검색만 해도

바로 나오는데..

나중에 더 머리 써서 사람들

속이지 않았으면 좋겠네요ㅠㅠ

 

괜히 당하시는 분도 없길 바라고

확실히 인터넷이나 티비를 통해

보이스피싱 수법을 많이 들었다 보니

전화받자마자 생각이 나서

다행이었던 것 같아요..

 

항상 스팸전화, 피싱문자만 받다가

피싱 전화를 받은 건 처음이라

당황스러웠네요..

(예전에 스토어팜 바이럴 사기

전화받은 경험도 있지만 ㅠㅠ)

 

다른 분들도 주변에 알려서

혹시나 당하시지 않길 바랍니다!

 

 

이영재가 사기범이 아니라
전화건 너네가 사기범이면서
뻔뻔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