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정보 story/집구하기

[LH신혼부부전세임대]인천 서구청 혼인신고 후기 및 신청방법, 승인기간(feat.기념포토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오늘은 인천서구청

혼인신고 후기를 가져왔어요!

 

집 구하기 관련 글을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혼인신고는 작년 4월에 해서

벌써 1년이 지났는데요ㅎㅎ

 

기념 겸 기록 겸 후기를

꼭 올리고 싶었는데 계속 미루다가

드디어 오늘!

 

아까 간만에 글 쓰고 나서

이왕 시작한 김에

최대한 쓸 건 다 쓰자! 싶어

이어서 씁니다ㅎㅎ



[LH신혼부부전세임대]

인천서구청 혼인신고 후기 및 신청방법, 승인기간

(feat.기념포토존)


작년 '예비신혼부부'자격으로

신청했던 LH신혼부부전세임대!

 

예비신혼부부였기에

LH신혼부부전세임대를 진행하면서

혼인신고도 필수였죠!

 

시간이 좀 지나

자세한 설명이 좀 어렵게 되었지만

기억을 끄집어내어 후기를 써볼게요


 

혼인신고 준비물!

신청자 2명의 신분증과 도장(서명)
증인 2명의 도장 또는 서명 날인
혼인신고서
가족관계증명서 1통


사실 준비물은 기억이 안 나서

저도 찾아보고 왔어요ㅎㅎ

 

한 가지 기억나는 건

어떤 곳은 도장이 아닌 서명이 되는데

안된다고 하는 경우도 있다는

후기를 봤어서 인천 서구청에 문의를 했었고

도장이 아닌 서명도 가능하다

답변을 받아 저희는 모두

서명으로 진행했답니다!

 

혼인신고는 가족관계등록창구 이용

이전에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작성하러

인천 서구청 '종합민원실'에 방문했었는데요,

 

혼인신고도 마찬가지로

종합민원실로 방문하면 됩니다!

 

 

▼이전글 [LH신혼부부전세임대]계약 위임 인감대신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방법(인천서구청/계약위임서류)

 

[LH신혼부부전세임대]계약 위임 인감대신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방법(인천서구청/계약위임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어제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관련한 포스팅을 가져왔어요~! 저는 부득이하게 계약일에 시간이 맞지 않아 예비배우자인 남자친구에게 계약을

fulfill2020.tistory.com

 

가족관계등록 신고접수창구로 가기 전

먼저 번호표 뽑고 대기!

 

 

주변엔 관련 안내사항이

많이 나와있어요!

 

혼인신고서 작성방법 예시와

유의사항이 있는데요

 

저는 사전에 혼인신고서 양식을 뽑아

집에서 미리 작성해 왔고,

 

증인은 각자 부모님 한 분께 부탁드려서

미리 서명을 다 받아왔어요ㅎㅎ

 

 

혼인/이혼신고 후 유의사항

또 유의사항으로

혼인신고와 전입신고는 별도이므로

주민등록등본상 같이 혹은 따로 나와야 한다면

같은 혹은 다른 주소지로

전입신고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세대분리되어 있는 경우

세대합가 별도로 신청해야 같이 나옴)

 

전입신고 절차

또,

혼인신고 전 미리 전입신고를 한 경우

세대주와의 관계가 동거인에서

배우자로 자동 변경된다고 하네요!

 

주민등록등본상 세대분리되어 있는 경우

주민센터 방문하여 세대합가를

신청해야 한다고 합니다!

(같은 주소지에 남편도 세대주,

아내도 세대주일 경우)

 

 

인천서구청 혼인신고 포토존

혼인신고는

미리 준비해 온 서류들을 제출하고

처리되기까지 오래 걸리지 않았던 걸로

기억해요!

 

 

인천서구청 혼인신고 포토존 삼각대

그리고 미리 봐뒀던 포토존의

존재를 알고 있었기에

이 날은 혼인신고 후 기념촬영할 것까지

생각하고 왔었죠ㅎㅎ

 

 

기념촬영, 혼인신고 접수증

혼인신고 완료 후 접수증을 받았구요!

기념사진도 열심히,

그리고 빠르게 후다닥

찍고 나왔어요ㅎㅎ

 

다행히 사진 찍으려는 게

저희밖에 없어서ㅎㅎ

조금 부끄러웠지만 좋은 추억이 된 것 같아요


혼인신고 후 승인기간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에 등록되기 전까지
보통 3일~7일정도 소요!

 

저희는 작년기준 4월27일(수)에

혼인신고를 했고,

주말이 지나 5월3일(화)에

승인이 완료되었어요!

 


이렇게 드디어

혼인신고 후기도 올렸네요ㅎㅎ

 

LH신전임으로 거주한 지

1년이 넘어가면서

그간 여러 일들이 있어서

최근 근황을 먼저 올리고 싶었는데요

 

최근 상황을 업로드하기 전에

이 후기를 순서에 맞게 남기고 싶어서

먼저 업로드하게 되었네요ㅎㅎ

 

최근 근황 소식은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만ㅠㅠ

저한테도 다른 분들한테도

기록을 해두는 게 좋을 거 같아서

어여 또 업로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부분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