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정보 story/스마트스토어(해외구매대행)

스마트스토어::해외구매대행 준비시작 1.사업자 등록하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저는 오래전부터 직장 외에

부업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우연히 해외구매대행 사업이라는 것을 알게 된 후로

관심을 갖고 공부하기 시작했어요!

 

해외구매대행은 말그대로 해외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대신 구매해서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게끔 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이 사업을 알아보면서

블로그나 유튜브를 찾아봐도 속시원하게

나오지 않아 쉽게 알 수 없던 부분들이 있었거든요ㅜㅜ

그래서 답답했던 마음에 제가 직접 경험한 것으로

차근차근 정리해서 남겨두려고 해요!

 

저는 아직 무슨 상품을 판매할지 등등의

철저한 계획은 세우지 못했지만

이러다간 계속 미루고 흐지부지 될 것 같아

바로 사업자 등록부터 해버렸어요.


사업자 등록을 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1. 먼저 [국세청 홈텍스]에 접속하기(*PC / 모바일 둘 다 가능)

저는 하필 컴퓨터로 공인인증서가 안돼서 모바일로 진행을 했어요ㅜㅜ

 

<홈텍스 주소: www.hometax.go.kr>

 

 

 

2. 메뉴에서 [신청제출]>[사업자등록신청/정정 등]>[사업자등록 신청(개인)] 클릭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니 가능한 방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비회원 로그인도 가능하지만 어쨌든 공인인증서는 필요해요

 

 

 

3. 등록 정보 입력하기

우선 제가 예시로 기재한 화면이에요

**저는 업종코드를 등록할 때 많이 헷갈렸는데

원래 서비스업 코드-해외구매대행 코드도 있었는데

'업종코드(525105) 도매 및 소매업-해외직구대행업'

이게 새로 등록된 코드라고 해요!

 

그래서 저는 주 업종과 부업종을 위 사진처럼 등록했습니다.

 

 

 

저는 개업 날짜당일 날짜를 기준으로 설정했구요!

자가 면적은 사업장 주소지를 집으로 하셨다면 집 면적을 적어주시면 돼요!

 

그리고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 중에는

어차피 사업장이 집이라면 간이과세자가 세금적으로 유리하다고 해요!

하지만 사업장을 임대하는 등의 다른 부가세 환급이 필요한 경우라면

일반 과세자가 더 유리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그 밑에

나머지 정보는 해당이 없기 때문에 다음 단계를 클릭하면

제출 서류 확인창이 나와요!

확인 후 신청서 제출하기를 누르면 
사업자 등록 최종 신청 완료!

 

며칠 걸린다고 했지만 빨리 되었다는 분들도 있어서

나름 기대를 해봤는데

저는 1시간 조금 지나서 처리가 되었다고 문자를 받았어요ㅎㅎ

(내적 기쁨)

 


사업자 등록증을 출력하는 방법은 마찬가지로 홈텍스에서 

[민원증명]>[사업자 등록증 재발급 or 사업자등록증명]

메뉴를 통해서 해주시면 되는데요!

두 가지가 기재 사항이 다르게 나와요

이 부분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원하시는 등록증으로 출력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다음 글로는 스마트스토어 가입 및 사업자 통장 개설 내용을

정리해서 돌아오도록 할게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제발!! 스마트스토어 바이럴마케팅 전화 사기 조심하세요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오늘은 스마트 스토어 지원사업, 광고 지원 등을 소개하는 제발!! 바이럴 마케팅 전화를 꼭 조심해달라는 내용의 글을 오늘 아침 제가 겪은 사례를 통해 말씀드리려고

fulfill202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