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정보 story/스마트스토어(해외구매대행)

스마트스토어::해외구매대행 준비시작5. 통신판매업 신고 및 수령방법(feat.서구청)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이제 드디어 오늘은 해외구매대행 준비의

마지막 단계! 통신판매업 신고 및 수령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해외구매대행 사업 준비 단계 요약
1. 사업자 등록하기 
2. 사업자 통장 개설하기

3. 해외 거래 가능한 신용카드 만들기

4. 스마트 스토어 가입하기

5. 통신판매업 신고하기

 

(이전 글은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스마트스토어::해외구매대행 준비시작 1.사업자 등록하기

스마트스토어::해외구매대행 준비시작 2.사업자 통장 만들기

스마트스토어::해외구매대행 준비시작 3.해외결제신용카드 만들기

스마트스토어::해외구매대행 준비시작4. 스마트 스토어 가입 방법 및 승인기간(feat.사업자통장등록)

 

 


검색 화면

우선 통신 판매업 신고는 정부 24를 통해 가능해요!

따라서 정부 24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하거나

인터넷 검색창에 '통신판매업 신고'를 검색하셔서

상단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링크 접속시 나오는 화면

이제 링크를 접속하셨다면 신청하기 메뉴를 클릭하고

회원 혹은 비회원 중 원하시는 방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저는 비회원으로 했어요)

 

 

그리고 도메인을 등록해야 하기 때문에

스마트 스토어 가입을 먼저 하시고 진행해주세요!

 

 

그다음은 등록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판매 정보를 입력하실 때, 판매 방식은 인터넷으로

취급품목은 종합몰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첨부해야 하는데요!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발급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스마트 스토어에 로그인해서

판매자 정보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오른쪽 상단에 사진처럼

초록색 메뉴로 나와있어요!

이걸 클릭해서 파일을 다운 받아서 첨부하시면 돼요~

 

그리고 통신 판매업 신고 정보입력 중에 

신고증 수령 기관은 위에서 주소지를 입력한 장소에 따라

목록이 나와요!

선택 후 신청하기를 누르면 신청 완료예요!

 

저는 신청하고 2일 뒤에 문자를 받았어요!

 

 

그리고 이제 신고증을 수령하러 오전에 서구청에 방문을 했어요!

일단 수령하는 방법은 지역에 따라 다를 수는 있겠지만

 

 

서구청 본관으로 들어와서 왼쪽으로 쭉 들어가면 세무과가 있어요!

저의 경우 먼저 세무과를 통해서

등록면허세 40,500원을 카드를 통해 결제했어요!

그리고 납부내역 등을 가지고서

문자 내용에 나온 대로 경제 에너지과라는

다른 부서로 이동해서 신고증을 수령할 수 있었어요!

(저와 같은 인천 서구청을 방문하시는 경우라면

본관을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서로 e음카드는 납부가 불가합니다!

이 부분을 미리 말씀드리는 이유는..

제가 문자를 보고도 이해를 잘 못했던지

그냥 세무과에서 결제 후 신고증까지 주시는 걸로 착각해서

결제하고 주신 종이들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가고 있었는데

얼마 안 가 이상해서 생각해보니 신고증이 없네요..?

(어디로 가면 된다 이런 식의안내가 없었어요ㅠㅠ)

 

그래서 문자내역을 다시 확인해보니

경제 에너지과를 가야 하는 건데

이걸 놓쳤더라고요..

다행히 금방 깨달아서 다시 돌아가서

신고증까지 무사히 수령할 수 있었어요

 

 

 

등록면허세분 고지서 발급은 취득세팀이 있는 안쪽으로 들어가주세요!

등록세 납부 및 수령 과정을 조금 자세하게 설명드리면

우선 세무과 안에 들어가서 취득세팀이 있는 곳으로 들어가 주셔야 해요!

뭔가 일반 회사 사무실 내부에 들어가는 느낌이라

좀 민망하긴 했어요 ㅎㅎ..

가셔서 통신판매업 신고 등록면허세 고지서를 달라고 말씀드리면

직원분이 잘 출력해주실 거예요!

 

 

 

등록면허세 고지서

그리고 다시 앞으로 나와서 세무과를 통해서

고지서와 결제카드 혹은 현금을 드리면

처리 후 납부내역과 함께 주십니다!

 

그다음 경제 에너지과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세무과와 같은 건물인 본관 3층에 있어서

계단 올라가는데 참 힘들었어요..ㅎㅎ

마찬가지로 사무실 내부라 숨 막히는 일터의 공기 ㅠㅠ

 

문으로 들어가서 오른쪽 끝으로 쭉 가시면 '통신판매업'이라는 팻말이 위에 걸려있어서 찾기 쉬우실 거예요!마찬가지로 말씀드리고 신고증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증

이제 정말 스마트 스토어 해외구매대행 준비단계가

모두 끝이 났어요.. (박수)

스마트 스토어도 개설되었고

관련 서류들도 준비되었으니

이제 또 차근차근 운영을 시작해봐야겠어요!

 

운영도 어느 정도 정리가 되면 또 제가 경험한 부분을 토대로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할게요~!

 

오늘도 제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제발!! 스마트스토어 바이럴마케팅 전화 사기 조심하세요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오늘은 스마트 스토어 지원사업, 광고 지원 등을 소개하는 제발!! 바이럴 마케팅 전화를 꼭 조심해달라는 내용의 글을 오늘 아침 제가 겪은 사례를 통해 말씀드리려고

fulfill202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