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정보 story/스마트스토어(해외구매대행)

스마트스토어::해외구매대행 준비시작 2.사업자 통장 만들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오늘은 해외구매대행 준비를 시작하는 두 번째 단계로

사업자 통장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해외구매대행 사업 준비 단계 요약
1. 사업자 등록하기 
2. 사업자 통장 개설하기

3. 해외 거래 가능한 신용카드 만들기

4. 스마트 스토어 가입하기

5. 통신판매업 신고하기

 

(사업자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스마트스토어::해외구매대행 준비시작 1.사업자 등록하기

 

스마트 스토어의 경우

본인명의 개인 계좌로도 등록이 가능하긴 하지만

저는 분리해서 관리하고자 사업자 통장을 만들기로 했어요!

 

:: 사업자 통장 만들기 준비물

사업자 등록증, 신분증, 현금

 

현금은 OTP 발급 비용 5천 원이 필요하구요!
(카드형은 1만원이에요)

OTP 토큰형(발급비용:5,000원)

나머지는 통장에 입금해둘 비용인데

저는 만 원을 가져가서 5천 원은 OTP 발급 비용으로 내고
나머지 돈을 통장에 입금했어요~
★나중에 공인인증서 등록하면

4,400원 결제해야 해서 미리 넣어두면 편해요!


저는 KB국민은행으로 방문했어요!

근데 사업자 등록증명서를 가지고 갔었는데

은행원분이 원래 주민번호 뒷자리가

마킹 처리가 되어있냐고 의아해하셨어요..

 

다행히 이 부분은 따로 문제 되지 않았지만

어차피 사업자 등록증 재발급 메뉴를 통해 출력하면

생년월일로만 나와서 별 문제없는 것 같은데 괜히 찜찜했던 ^^..

지난 글에서 언급했던 사업자 등록증 메뉴에 따른 출력 차이

일단 신분증과 사업자 등록증을 제출하고

말씀해주시는 사항을 듣고 서류를 작성했어요!

 

저 같은 경우는 아직 준비단계라

거래가 된 내역이 전혀 없어서

증명할 수 있는 자료가 없었기 때문에

이체한도가 30만 원으로 제한이 걸려요

 

이 제한을 풀기 위해선

나중에 거래내역서 같은 내역을

세무서를 통해 받아와서 제출해야 한다고 하셨구요ㅜㅜ

혹시라도 거래내역이 있는 분들은 은행을 통해 확인하셔서

관련 서류들을 미리 지참하시는 게 번거롭지 않을 거예요!

 

온라인 뱅킹도 꼭 신청하셔야 해요.

온라인 뱅킹 신청 시 아이디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사용할 아이디미리 정해두시고 가시면

더 빨리 진행할 수 있어요

 

개설된 사업자 응원통장 ㅎㅎ

그렇게 30분 정도 걸려서

드디어 통장 개설 완료!!

 

저는 원래 주거래 통장이 국민은행이 아니라서

이용 중인 국민은행 통장이 따로 없었기 때문에

혹시나 이 부분이 문제 되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아무 상관없었어요 ㅎㅎ

 

검색시 상단에 나오는 국민은행 스타뱅킹이 아닌 '스타기업뱅킹'을 설치!

그리고 은행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국민은행 앱을 설치해서

공인인증서 등록까지 완료해버렸어요!

*사업자 통장은 [ KB스타기업뱅킹 ]을 설치해주셔야 해요!

설정했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면 돼서

초간단! 일반 인증서와 다르게 4,400원 비용이 들어요

 

아직 갈길이 멀었지만

차근차근 잘 준비해나가야겠죠?

 

다음 글로는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를

발급하는 과정을 정리해서 돌아오도록 할게요!

오늘도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제발!! 스마트스토어 바이럴마케팅 전화 사기 조심하세요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오늘은 스마트 스토어 지원사업, 광고 지원 등을 소개하는 제발!! 바이럴 마케팅 전화를 꼭 조심해달라는 내용의 글을 오늘 아침 제가 겪은 사례를 통해 말씀드리려고

fulfill202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