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정보 story/건강

인천 검단 탑병원:: 주말 건강검진 후기(+추가 수면내시경 비용)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얼마 전에 2020년 국가 건강검진 기간이

연장되었다는 소식을 알려드렸었는데요!

 

 

2020년 국가건강검진 연장 신청방법:: 건강검진 못 받았다면 연장 신청하세요!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오늘은 저한테 도움이 되었던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이미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2020년 국가 건강검진 기간이 연장되었다는 소식인데요! 2020년 건강검진대상자

fulfill2020.tistory.com

 

저 역시 2020년 대상자였지만

작년에 검사를 받지 못해서

전화로 연장 신청을 하고 지난 주말에 바로

병원에 건강검진을 다녀왔어요

୧(๑•̀⌄•́๑)૭

 


검단 탑병원 건강검진 예약방법?

저는 검단 탑병원을 가기로 결정하고

주말에 방문할 예정이라

예약을 알아보려 전화를 미리 했는데

예약은 따로 없다고 하더라구요!

오는 순서대로 진행하면 된다고 해요:)

*일요일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건강검진 전 주의사항!

건강검진을 받기 전날 10시부터는

이제 금식을 해야 해요!

(검단 탑병원에서 안내해주신 기준)

 

보통 8시간 이상은 금식해야 한다고 해서

저도 저녁 10시부터 물 한 모금 먹지 않고

다음날 오전 9시 30분쯤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았어요!

막상 못 먹는다고 하니 밤에 너무 갈증이 나서

고생했던 ㅠㅠ

 

 


국가 건강검진 순서

(검단 탑병원 경험 토대)

 

검단 탑병원의 건강검진은

2층으로 올라가셔서

종합건강검진센터에서 접수를 해주시면 돼요!

(검단 탑병원 홈페이지 안내 사진)


문진표 작성 후 접수

소변 & 혈액 검사

혈압검사

키/체중(신체계측) 검사

시력 및 청력 검사

X-ray검사

(여성분은 탈의실에서 탈의 후 가운으로 갈아입고 함

목걸이는 빼셔야 해요!)

문진 상담

(평상시 먹는 약 있는지 등 묻고 별거 없이 끝남)


그리고 이제 귀가하시면됩니당!

(검단 탑병원 홈페이지 안내 사진)

검진하는 건 거의 1시간 걸린 것 같아요

검사는 어렵지 않았지만

저는 중간에 탈의하고 하느라 좀 번거롭기도 했던ㅠㅠ

목걸이도 뺐다꼈다하고

피 뽑은 곳은 멍들었어요 ㅋㅋㅋ

 

 

그리고 검진 결과는 이제2주 뒤

카톡으로 보내주신다고 하더라고요

세상 참 편리해졌어요!

 

 


(건강검진 지원 항목 외)

추가 수면내시경 검사 비용?

그리고 같이 갔던 남자 친구가

추가로 수면내시경을 받아볼 계획이 있어서

병원에 미리 문의해봤는데

추가로 하는 건 따로

진료를 받고 접수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비용은 수면마취까지 약 15만 원 정도라고 하셨어요!

 

그런데 막상 가니까 접수라는 게

진료를 받고 예약을 또 해야 하는 거라

당일은 안된다고 하셔서 결국 그냥 미루게 되었던..

ㅜㅜ

안 그래도 수면내시경 걱정이 많았어서

맘먹었을 때 가자 그런 건데 아쉬웠어요

 

그러니 추가로 수면내시경을 받으실 계획이 있다면

미리 내원하셔서 예약을 하셔야 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이제 2주 뒤에 올 건강검진 결과는 뭐,,

큰 이상은 없겠죠? ㅎㅎ

(살 빼라고 할 거 같.. y-y)

부디 큰 이상이 없길 바라며

여러분도 건강검진 미루지 마시고

미리미리 잘  받아두시길 바랄게요!(*•̀ᴗ•́*)و ̑̑

 

오늘도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