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정보 story/건강

인천서구보건소 코로나검사 두번째 후기(+QR코드,밀접접촉자 자가격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포스팅을 자주 하려고 다짐하기도 몇 번째..

최근 마지막 포스팅도 코로나 검사였는데

다시 돌아온 포스팅도

코로나 검사 관련으로 돌아오게 되었네요..

▼첫 코로나검사 후기 포스팅

 

 

인천 서구보건소 코로나검사 후기(+결과문자시간,검단탑병원검사비용)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바쁜 게 끝났다 싶으면 다른 일이 자꾸 생겨서 요즘 또 포스팅을 못하고 있네요 그 와중에 지난주에는 갑자기 날아온 문자에 심장이 쿵..! 주말에 남자친구 지인의 결혼

fulfill2020.tistory.com

 

처음 코로나검사를 받게 된지도

한 달이 안되었는데

최근에 제가 일하는 곳에서 확진자가 나와

다시 코로나검사를 받게 되었어요ㅠㅠ

 

 

처음 그 소식을 듣고 나서

얼마나 놀랐던지..

확진된 분은 지난주  평일 중 한 날에

1시간가량 저와 같은 공간에서

있었는데 이후 주말 중에 확진 판정을 받게 되어

밤늦게 연락이 왔더라구요

 

언제 감염이 되었는지 알 수도 없고

딱히 당시 저에게 이상 증상이 있던 건 아니라

또다시 아니겠지 하면서도

지난번보다 더한 불안감 때문에

잠도 설쳤어요ㅠㅠ

 

그리고 다음날 아침

일찍 일어나서 곧바로 다시

인천 서구보건소로 향했어요..

 

 

지난번에는 저녁시간에 가기도 했고

그때도 사람이 많다고 생각했는데

검사시간이 오전 9시부터였는데

8시 45분쯤 도착했는데도 사람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그리고 달라진 점이

이번엔 QR코드로 미리 문진표를

작성하고 있었던 점!

 


★QR코드 방법 미리 참고해서 가시면 편해요!

인천 서구보건소 코로나19 선별진료소에 있는 QR코드 사전문진표 작성안내

 

1. '네이버' 앱에 접속하세요!

2. 하단 중심에 있는 동그란 아이콘 클릭!

3. QR바코드 클릭 후 선별진료소에 있는 바코드 스캔하기!


 

그런데 일찍 도착해서 정리가 덜된 건지

사람들 거리두기도 잘 안되고

QR코드 못하시는 분들도 많아

우왕좌왕 ㅠㅠ

 

그 와중에 저한테도 물어보시는데

뒤이어 중국인분이 자기 한국말 모른다면서

자꾸 제 몸을 건들면서 알려달라고 해서

당황스럽고..

 

진짜 오히려 검사받으러 왔다가

감염되는 거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ㅠ_ㅠ

 

 

직원분들도 사람이 많고 통제가 안되니

계속 거리두기하라고 소리치시고

모르는 건 직원한테 와서 물어보라 하시는데

초반엔 너무 정신이 없던 것 같아요ㅠㅠ

 

나중엔 제 뒤에 있던 분은

자꾸 중얼중얼 불만을 토하고

거리두기 하라는데 자꾸 제 옆에서 있고 그래서

불편했는데

갑자기 앞으로 돌진하더니

중간에 서계신 분한테 뭐라 하는 거 같더니

그 앞에 스더라구요..?

새치기한다고 양해 구한 건지 ㅋㅋㅋ

어이가 없었지만 그냥 일 커지기 싫어 말은 안 했네요..

 

 

시간이 지날수록 줄이 진짜 길어지더라구요

보건소 바깥쪽까지 줄을 서게 되던 상황..

저는 나름 일찍 왔다고 생각했는데

결국 9시 30분쯤 검사를 받았어요

 

근데 이번엔 진짜 훅넣더라구요ㅠㅠ

바빠서 그런 건지..

다행히 고통은 크지 않았지만

훅들어가는 거 때문에 지난번보다 순간적인 고통이 좀..


코로나 검사결과 문자 시간!

 

지난번까지 찾아봤던 후기나 제 경험상

오전 일찍 검사를 받은 경우

당일 오후에 연락 오는 경우가 많이 보였고

늦게 받은 경우

다음날 오전에 연락이 온 경우가 많이 보였는데

 

이번엔 검사대상이 많아져서 그런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더라구요ㅠㅠ

 

혹시나 정말 제가 양성이 나온다면

주변 피해가 될 것을 생각하니

너무 걱정스러워서 얼른 나오기만을 기다렸는데

 

혹시 몰라 보건소에 전화도 하고 하다 보니

저녁 8시 반쯤 검사 결과를 받을 수 있었어요!

 

* 저는 함께 사는 가족들이 모두 검사를 받았는데

좀 뒤늦게 검사를 받은 한 명이 연락이 안 와서

다음날 오전에 전화를 해서 검사 결과를 알 수 있었어요

 

일단 정말 다행히도 전원 음성!

*마스크 덕분인 것 같아용! 절대 벗지 않습니당*

 


밀접접촉자분류로 자가격리대상이 되다..

 

그리고 제가 있던 공간에서 확진자가 나왔기 때문에

서로 마스크는 벗지 않고 모두 착용했지만

저는 밀접접촉자로 분류가 되어

2주간 자가격리를 하게 되었어요ㅠㅠ

 

같은 건물에 방문했다고 해서

모두 자가격리 대상이 되진 않았고

저처럼 같은 공간에 오래 머물러있던 사람들만

밀접접촉자로 분류가 되었어요!

(다른 접촉자분들도 다행히 검사결과 전원음성!)

 

 

하.. 제가 자가격리를 하게 되다니..

코로나검사를 처음 하게 됐을 때도 그랬지만

뭔가 점점 더 가까이 느껴지는 이 상황이

실감이 안 난다고 해야 하나 ㅠㅠ

 

그나마 다행(?)인건

격리기간이 마지막 접촉일을 기준으로 2주

실제로 제가 격리를 하게 되는 기간은

11일이라는 점이죠 ㅜㅜ

 

 

어쨌건 격리라니.. 너무 슬펐어요..

원래 어제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휴가기간이었거든요ㅜㅜ

상황이 상황인지라 어디 놀러 가진 못하겠고

근교 펜션을 잡아서 객실 내부에 있는

개별 바비큐 시설에서 고기만 구워 먹고

기분이라도 내려고 했는데

 

계획했던 일정이 다 취소가 됐고..

당장의 제 휴가도 격리기간으로 지나가게 됐고..

 

저는 집에만 있으면 우울해하는

밖순이 체질이라ㅋㅋ 집에만 있는다는 게

참 막막했어요 ㅠㅠ

 

그리고

제가 밀접접촉자로 분류된다는 사실은

직장을 통해 연락을 먼저 받았었고

 

보건소 연락은 10시쯤 돼서 오더라구요

일하는 지역이 타지역이라 타지역 보건소에서

먼저 연락이 오고 또 제가 거주하는

서구보건소로 정보를 넘긴다고 해서

나중에 서구보건소에서도 연락이오고나서야

자가격리 안내 문자를 받게 됐어요

(*격리 통지서는 문자 이미지로만 왔어요!)

자가격리 통지서와 안내문자내용!

사실 자가격리 대상이란 실감도 잘 안 나고

다른 후기들을 찾아도 보고 그랬는데

당일엔 자가격리 어플을 설치하라거나

그런 연락이 없었어요!

2-3일 내 연락 준다는 문자를 보고 기다렸을 뿐..

 

 

가족들과 격리되어

방 안에서 외롭게 있어도 보고..

날씨가 더운데 진짜 답답하더라구요

혹시 몰라서 마스크도 쓰고

화장실 가게 되면 쓰고 나서 소독제 뿌리고ㅠㅠ

 

자가격리 대상으로 통보받은 당일은

그렇게 정신없이 지나갔던 것 같아요..

 

일단 글이 너무 길어지는 관계로

나눠서 다음 글로 돌아올게요!

 

-다음 글로는 자가격리 담당자 배정 및

구호물품 후기가 이어집니다!-

 

 

인천서구보건소 코로나 자가격리 구호물품, 자가격리 어플, 백신접종연기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이전 글 코로나검사 두 번째 포스팅에 이어 자가격리 구호물품 및 자가격리 어플에 대한 포스팅을 가져왔어요 ▼이전 포스팅(코로나검사 두번째 후기) 보러가기 인천서

fulfill2020.tistory.com

 

모두 항상 코로나 조심하세용!

 

 

인천서구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후기(준비물,연희동행정복지센터)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지난번 글에 이어 오늘은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후기를 가져왔어요~! ▼인천서구 자가격리 정보 포스팅 인천서구보건소 코로나 자가격리 구호물품, 자가격리 어

fulfill2020.tistory.com

 

 

코로나 백신 화이자 접종 1차 후기(인천아시아드 예방접종센터)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지난 글에서 자가격리 해제가 된 소식을 전했는데 오늘은 격리 해제 후 바로 다음날 코로나 백신 '화이자' 1차 접종을 마치고 온 후기를 가져왔어요~! ▼자가격리 해제 및

fulfill202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