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정보 story/건강

인천서구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후기(준비물,연희동행정복지센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지난번 글에 이어 오늘은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후기를

가져왔어요~!

 

 

▼인천서구 자가격리 정보 포스팅

 

인천서구보건소 코로나 자가격리 구호물품, 자가격리 어플, 백신접종연기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이전 글 코로나검사 두 번째 포스팅에 이어 자가격리 구호물품 및 자가격리 어플에 대한 포스팅을 가져왔어요 ▼이전 포스팅(코로나검사 두번째 후기) 보러가기 인천서

fulfill2020.tistory.com

 

 

인천 서구 쪽 지원금 정보를 알아볼 때

생각보다 제가 원하는 정보가 없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일단 저도 제가 직접 신청한 정보를

남겨보도록 할게요!

 

 

우선 자가격리가 끝나면

거주지역에 있는 행정복지센터로

지원금 신청을 알아볼 수 있어요!

 

전화로 문의를 하고 갈까 하다가

저는 귀찮음에 일단 출발을 했어요

원래 격리 끝나면 금방 가려고 했었는데

저도 모르게 까먹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좀 지나서 가게 됐던..

 

따로 챙겨주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혹시나 자가격리를 하셨을 경우

꼭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지원금을 알아보세요!

 


인천서구 자가격리지원금 신청

연희동 행정복지센터 위치

인천 서구 간촌로 12

 

 

저는  운동 겸 걸어갔는데

위치로 오면 찾기 어렵지 않아요!

 

주차장이 있지만 그닥 넉넉한 느낌은 아니라

주변에 잠깐 댈 수 있을 거 같긴 하네요

(이미 댄 분들이 많아 보여서..)

 

 

도착 후 입구로 고고!

내부 사진은 따로 찍지 못했어요ㅠ

 

저는 오전 9시 15분쯤 도착했는데

생각보다 복지센터는 사람이 많진 않더라구요

일단 번호표를 뽑고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하러 왔다고 말씀드리니

 

우측 끝에 있는 부서로 가라고

말씀해주셔서 옮겨갔어요 총총..

그리고 가서 또 똑같이 말씀드리니

바로 친절히 안내해주셨어요!

 

 

자가격리지원금 신청 시 준비사항!

저는 신분증만 챙겨갔는데

몇 가지 필요한 준비물이 있더라구요

 

1. 자가격리 통지서

2. 통장사본

3. 신분증

4. 2인가구부터 등본

 

 

다행히 저는 준비를 못했지만

자가격리 통지서와 통장사본은 이메일로 보내드렸고

(저는 격리 통지서를 문자로만 받았었어요!)

통장사본은 은행 어플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기 때문에 다운받아

이메일로 보내드렸어요!

 

그리고 등본은 이곳이 행정복지센터기 때문에

여기서 받을 수 있다는 것!

 

그래서 처음 왔던 접수처에서 번호표 뽑고

등본 발급받아서 제출했어요

그 대신 수수료 400원 결제ㅠㅠ

(카드결제 가능..)

 

 

그리고 신청서 작성!

자가격리 지원금은

격리 중에 유급휴가를 받았다면

받을 수가 없어요ㅠㅠ

 

그리고 제가 세대주는 아니지만

4인 가구라 4인 가구로 체크했어요

 

가구원수에 따른 생활지원비

가구원수 생활지원비
1인 454,900원
2인 774,700원
3인 1,002,400원
4인 1,230,000원
5인이상 1,457,500원

*14일 격리 기준으로 기간에 따라 일할 계산돼서 지급

 

 

사실 지원금은

저도 인터넷에서 찾아본 정보고

행정복지지원센터 직원분께선

따로 안내해주시는 게 없었어요 ㅜㅜ

그래서 정확히 이게 맞을지는 의문..


자가격리지원금 지급기간

지급기간을 문의드렸을 땐

한 달 전후로 소요될 거라고 안내를 받았고

신청 후 현재 2주가 지났는데

아직은 소식이 없는 상태예요..

 

저도 격리로 일을 못한 만큼

급여는 차감됐는데

지원금은 처리가 늦는 편이라..

솔직히 급하신 분들한텐

너무 애가 탈 듯.. 당장 필요할 텐데ㅠㅠ

 

최종적으로 나중에 지원금을 받게 되면

세대주는 아니지만 4인 가구 기준으로

계산이 되는 게 맞는지?

그리고 14일 중 11일만 격리기간에 들어갔는데

알아본 정보의 지원금이 맞을지?

 

_에 대해 궁금한 상태예요 ㅠㅠ

(대략 알 수는 있지만 정확히 얼마인지 궁금..)

이 부분까지 따로 문의를 못했어서..

 

그래서 지원금을 수령하게 되면 확인해서

추가로 소식을 전하러 또 돌아올게요!

 

제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당♥

 

(++드디어 받았어요~! 지원금 받은 후기!▼)

 

[인천서구]자가격리 지원금 받은 후기!(소요기간,4인가구,코로나,지원금액)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와우.. 이제 정말 블로그로 돌아오는 기간이 자꾸만 늘어나기만 하네요 ㅠㅠ 돌아올 때마다 마음은 먹지만 자주 쓰는 게 정말 쉽지가 않아요.. 그래서 오늘 올리는 지원

fulfill2020.tistory.com

 

 

 

▼코로나19 백신접종(화이자) 후기

 

코로나 백신 화이자 접종 1차 후기(인천아시아드 예방접종센터)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지난 글에서 자가격리 해제가 된 소식을 전했는데 오늘은 격리 해제 후 바로 다음날 코로나 백신 '화이자' 1차 접종을 마치고 온 후기를 가져왔어요~! ▼자가격리 해제 및

fulfill202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