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정보 story/건강

[인천서구]자가격리 지원금 받은 후기!(소요기간,4인가구,코로나,지원금액)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와우.. 이제 정말 블로그로 돌아오는 기간이

자꾸만 늘어나기만 하네요 ㅠㅠ

 

돌아올 때마다 마음은 먹지만

자주 쓰는 게 정말 쉽지가 않아요..

 

그래서 오늘 올리는 지원금 후기도 사실

거의 한 달이 지나고 나서야 올리네요^^...

후 이제라도 어여 정보를 공유해볼게요!!

 

 

[인천서구 자가격리 지원금 받은 후기!]

+지급소요기간, 4인가구 지원금액 정보

 

우선 저는 지난 포스팅에서 알려드렸다시피

밀접접촉자로 분류되어 자가격리를 했었고

이후에 행정복지 센터에 방문하여

자가격리 지원금을 신청하고 왔어요!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관련 내용은 이전 글을 참고해주세용!▼

 

인천서구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후기(준비물,연희동행정복지센터)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지난번 글에 이어 오늘은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후기를 가져왔어요~! ▼인천서구 자가격리 정보 포스팅 인천서구보건소 코로나 자가격리 구호물품, 자가격리 어

fulfill2020.tistory.com

 

 

당시 저도 궁금했던 점은

1. 자가격리 지원금 지급 소요기간?

2. 세대주가 아니지만 4인 가구 기준이 해당되는 게 맞는지?

3. 지원금액은 얼마가 들어올까?

 

이런 부분들이 궁금했는데요

이제 알게 된 부분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지급 소요기간?

저는 자가격리가 끝나고

바로 신청했던 상황은 아니고 까먹고 있다가

며칠 지나서 신청했어요!

 

그래서 정확히는 8월11일에 신청 접수를 했고

지원금은 9월 17일 오후 3시쯤 입금되었어요!

(약 5주 정도 기간 소요)

 

 

 


4인 가구 기준

*자가격리 지원금액은?

우선 저는 세대주가 아니지만

4인가구 기준에 맞게 해당이 되었고요!

(4인 가족 구성원 중 혼자만 격리한 상황이었음)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 예상했던

4인 가구의 자가격리(14일기준) 지원금이

1,230,000 원이었는데요,

 

제가 격리한 기간은 총 11일이었고

입금된 지원금은

995,500원이에요!

 

일할 계산해서 생각해보면

1일당 90,500원인 셈이니

14일 기준 지원금은 1,267,000원으로

예상보다 지원금이 더 높았어요!

 

 

 


격리했던 시간은 지금 다시 생각해도

돌아가고 싶지 않아요..

ㅜㅜ 

그때의 일하지 못한 타격은 그나마

이런 지원금이 있어서 다행인 것 같아요

그래도 당시 삶의 질이 나빠졌던걸 생각하면..^^

 

혹시라도 코로나 때문에 자가격리를 하셨다면

꼭 잊지 말고 챙겨주세용!

제 경험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닷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