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정보 story/건강

인천서구보건소 코로나 자가격리 구호물품, 자가격리 어플, 백신접종연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이전 글 코로나검사 두 번째 포스팅에 이어

자가격리 구호물품 및 자가격리 어플에 대한

포스팅을 가져왔어요

▼이전 포스팅(코로나검사 두번째 후기) 보러가기

 

인천서구보건소 코로나검사 두번째 후기(+QR코드,밀접접촉자 자가격리)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포스팅을 자주 하려고 다짐하기도 몇 번째.. 최근 마지막 포스팅도 코로나 검사였는데 다시 돌아온 포스팅도 코로나 검사 관련으로 돌아오게 되었네요.. ▼첫 코로나검

fulfill2020.tistory.com

 

 

우선 자가격리 2일차까지

별다른 일이 없었어요..

그냥 저는 집에 갇혀있을 뿐.. ㅎㅎ

아 저녁에 문자가 오긴 했었어요!

아무래도 자가격리로 집에만 있다 보면

솔직히 너무 답답하고

더 힘들게 느껴지시는 분들도 있겠죠ㅠㅠ

 

 

 

그리고 두둥..

자가격리 3일차

드디어(?) 전담공무원이 배정되었어요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자가격리 안전보호 앱을 검색 후 설치했고

문자로 받은 아이디를 입력했어요!

자가격리 안전보호 앱 설치 후 정보 입력!

 

매일 오전 8시와 저녁 8시경에

진단 체크를 하라고 하셨는데

저는 오전 10시가 넘어 어플을 설치해서

따로 진단을 안 하고 있었더니

진단하라는 화면이 갑자기 뜨더라고요

 

이후에는 제가 깜박하고 8시가 조금 넘어도

바로 알림이 오거나 하는 건 없었어요

 

그냥 간단히 열 체크하고 증상 체크하면 되는 거라

크게 어려울 건 없었네요

진단을 완료하면 빨간색에서 파란색으로 변하고

자가진단 목록을 통해 확인도 가능!

 

 


인천서구보건소 자가격리 구호물품

 

오전에 전담공무원 연락을 받고 나니

그럼 구호물품도 오늘 오려나? 생각을 했는데

오후 12시가 좀 지나서 벨이 울리더라구요!

 

사전에 미리 연락 온건 따로 없었는데

아빠가 받아주셨어요

(연락이 없던 터라 문 앞에 두고 가시진 않더라구요)

 

사실 자가격리가 시작되면서

제게 남는 건 시간뿐이니..

자가격리 후기들을 찾아보면서

구호물품에 대한 기대도 은근히 있었어요

 

음식에 대한 기대라기보단..

서구보건소에서 받은 분들의 후기를 보니

새싹 키우기 키트를 받았다고 하시길래

그걸 내심 기대했거든요,,ㅎㅎㅎ

 

그렇게 확인에 들어갔습니당

서구보건소 자가관리 위생키트

자가관리 위생키트 박스와

조금 큰 박스 총 두 박스가 도착했어요!

 


위생키트 구성품

자가관리 위생키트 내용물

 

KF94마스크 5개, 물티슈, 살균소독스프레이,

손소독제, 전자체온계, 의료용폐기물봉투2매


이렇게 유용하게 챙겨주셨더라구요!

 

 

그 외 구호물품

박스를 열어보니 가득 차있어요

 

하나씩 나열해보니..

서구보건소 자가격리 구호물품

진라면 한봉지, 햇반 8개, 제육컵밥1개, 물티슈,

종가집김치캔, 로스팜, 깻잎캔, 장조림캔,

김치찌개, 육개장, 갈비탕, 김16봉,

초코파이, 에이스, 버터와플

 

이렇게 많이 챙겨주셨더라구요!

식사로 먹을 음식뿐 아니라 간식까지 있는 게

참 좋았던 것 같아요ㅎㅎ

 

 

 

하지만..

결국.. 새싹 키우기 키트는 오지 않았어요..

ㅜㅜ키워보고 싶었는데

아쉽지만ㅋㅋㅋ어쩔 수 없죠..

 

 


코로나 백신 접종 연기

 

원래 제가 일 특성상 우선접종대상자가 되어

다음 주중에 백신접종 예약이 되어있었는데

자가격리 기간에 겹쳐서 문의하니

격리기간 이후로 연기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해당 센터 번호를 알아내서

전화로 연기 신청을 했어요ㅠㅠ

일정을 연기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어서

저는 격리가 해제되는 다음날 바로 예약을 했답니당..

빨리 맞는 게 나을 거 같아서요,,

 

 

+

3일차 오후에 서구 정신건강 증진센터에서

전화가 왔었는데 격리로 인한 심리적인 문제는 없는지

친절하게 확인해 주시더라구요

저는 '답답하긴 한데 며칠 안돼서요..'

라고 했을 뿐인데 통화해 주시는 분이

더 안타깝다는 목소리로

얘기해 주시는데 감사하기도 하고

이분들도 여러 사람한테 전화하고 계실 텐데

굉장히 고생하시겠다 싶고 ㅠㅠ

 

뭔가 확진자가 많아지면서

처리가 너무 오래 걸린다 하는 말들도 있지만

어쨌든 이런 저런일로 계속 고생하시는 분들 생각하면

ㅠㅠ 죄송하고 감사하고 다시금 생각이 들더라구요

정말 모두모두 화이팅이에요!!(੭ ˃̣̣̥ ㅂ˂̣̣̥)੭ु


이제 격리 해제 전날

코로나 검사를 한 번 더 해야 하고 음성이 나오면

해제 당일 낮 12시까지만 참으면 되는데

하.. 시간이 너무 안 가요..

 

일을 할 때는 정말 일가기 싫었는데ㅠㅠ

막상 이렇게 강제로 쉬게 되니

이것도 좋지만은 않아요..

밖에 나가 지도 못하고 답답하게 갇혀있어야 하니..

 

다시 이런 경험을 하고 싶지 않아요

그러니 여러분도 항상 조심하세요!

그럼 또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후기

 

인천서구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후기(준비물,연희동행정복지센터)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지난번 글에 이어 오늘은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후기를 가져왔어요~! ▼인천서구 자가격리 정보 포스팅 인천서구보건소 코로나 자가격리 구호물품, 자가격리 어

fulfill202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