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정보 story/건강

코로나 백신 화이자 접종 1차 후기(인천아시아드 예방접종센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지난 글에서 자가격리 해제가 된 소식을 전했는데

오늘은 격리 해제 후 바로 다음날

코로나 백신 '화이자' 1차 접종을 마치고 온

후기를 가져왔어요~!

 

▼자가격리 해제 및 코로나 2차검사 후기

 

인천 아시아드 드라이브스루 코로나 검사 후기(결과문자시간,자가격리해제!)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정말 뭐든 꾸준히 하는 게 너무 어렵네요ㅠㅠ 초반에 블로그 정말 열심히했는데 그때의 저는 어디 갔는지 매번 마음을 다시 먹어봐도 돌아오는 시간이 오래 걸려요ㅋㅋ

fulfill2020.tistory.com

 

 

우선 저는 미리 예약해놨던 백신일정이

자가격리기간에 겹치게 되어

예약 일정을 변경했었어요!

 

그래서 저는

평일 오전 9시에 아시아드경기장 안에 있는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로 예약했어요

 

백신접종 예약일 하루 전날 안내문자

예약일 하루 전날 이렇게 문자가 오더라구요

접종하러 갈 때 신분증 꼭 챙기세용!

 

 


인천아시아드경기장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위치

네이버 지도 화면 캡쳐

따로 지도에 검색이 안 되는 것 같더라구요

제가 못 찾는 건가..

저는 집 근처라 평상시 위치를 알고 있었는데

지도로 보면 이 위치예요!

 

차량 이용 시 아시아드 경기장 안으로 들어오셔서

빨간 네모칸 표시 쪽에 주차하시면

중앙에 계단이 보여요

 

주차장에서 2층으로 올라갈때 보이는 계단

이 계단을 이용해서 올라가셔서

바로 뒤돌아보면 예방접종센터가 딱 보입니다

 


 

아시아드경기장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그러니 도보 이용 시에는

굳이 경기장 안으로 미리 내려오지 않고

바깥 인도로 이동해서 오시면 바로 들어가실 수 있어요!

 

 

저는 처음에 들어가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헤맸는데

들어와서 우측에 보면 사진처럼 접수하는 곳이 있어요

 

 

접수하고 번호표와 설문지를 받았어요

(번호표 잘 챙기세요 ㅠㅠ

떨어져 있는 번호표를 보니 안타까웠던..)

받으면 안쪽으로 이동해서

테이블에서 작성하고 남은 의자에 앉아

대기하면 됩니당!

 

오전 9시 예약이고 10분 일찍 도착했지만

이미 사람들은 많고..

번호도 부르고 계신 것 같더라구요

 

일찍부터 많은 사람이 와있음ㅠㅠ

그리고 대기하는 곳이 외부이다 보니

선풍기와 에어컨이 가동되고 있었지만 더웠어요..

그래서 부채도 가져가라고 놓으셨더라구요

 

하지만 전 미리 휴대용 선풍기를 챙겨서

팔의 운동을 줄여줬죠ㅋㅋㅋ

 

 

그래도 코로나 검사가 빠르게 진행됐던 것처럼

백신 접종도 빠르게 진행되더라고요

곰방 들어가서 9시 10분쯤 백신 주사를 맞았어요!

 

주사통증은 별로 안 아팠어요!

운전할 때 왼팔을 써서 그냥 오른쪽에 맞았는데

의자가 왼팔에 맞는 방향으로 있어서

말씀드리고 몸만 돌려 앉아서 맞았네요ㅎㅎ

예방접종 내역 확인서

그리고 진행순서에 맞게 따라가서

예방접종 내역 확인서를 받고

대기석에서 앉아 대기!

 

그런데 이번에 사진 보고 알았는데

다음 접종 시 지참하라고 쓰여있네요..? ㅠㅠ

(이미 없는데..)

 

 

접종후 대기장소

그래도 대기하는 장소는

에어컨 빵빵하니 시원해서 다행이었어요

 

15분 정도 대기후 가라고 하셔서

갔습니다..

어떤 분은 이상이 있으셨는지 옆으로 빠져서

혈압 재고 체크하시더라구요ㅜㅜ

 

 

출구로 나가니 안내문이 있길래

집어왔어요 ㅎㅅㅎ

 

 

그리고 저도 이쪽 길은 처음이라

나오고 나니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오른쪽으로 가다 보니 또 뒤편에

들어왔던 쪽이 보여서 입구 쪽으로 다시 나갔어요

 

 


코로나 백신 화이자 접종 후기

 

- 화이자 통증? 부작용?

 

일단 저는 접종 후 접종부위가

살짝 따갑다 싶은 느낌만 있었어요!

 

그리고 2시간쯤 뒤에 첫끼를 먹고

미리 타이레놀 한 알을 먹었어요

증상은 없었지만 미리 먹어도 된다고 들어서..

 

 

그리고 3시간쯤 지나려 하니

주사 맞은 부위가

처음보다 통증이 생기기 시작ㅜㅜ

팔을 움직이면 아프더라구요

 

 

그리고 좀 더 지나서는

아예 근육통이 생겨서 주사 맞은 팔을

올릴 수가 없었어요

아파서 반 정도밖에 안 올라가는ㅋㅋㅋ

 

 

그 통증이 2-3일 정도 갔는데

점점 나아져서 그 후로도 다른 이상 증상 없이

멀쩡하게 지나갔어요!

최근 이제 접종한 지 2주가 넘었는데

부작용 없음!

 

백신접종후 안내문자가 옴


 

제 주변에서도

최근에 백신 접종을 한 경우가 많은데

저처럼 있어봐야 근육통?

남자친구는 아예 잠깐 아플랑말랑 하다가 말고

지나갔어요ㅋㅋㅋ

다행히 다른 부작용 경험은 없더라구요

 

그런데 이제 또 2차 접종에서

말이 많은 것 같아 걱정이긴 해요ㅠㅠ

 

 

게다가 2차 접종일이 9월 3일이었는데

최근에 밀려서 문자가 오더라구요ㅠㅠ

그냥 빨리 맞고 끝내고 싶은데..

 

 

아무튼 다음 2차 접종까지

이상 없이 잘 맞고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그때도 다시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당!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후기

 

인천서구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후기(준비물,연희동행정복지센터)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지난번 글에 이어 오늘은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후기를 가져왔어요~! ▼인천서구 자가격리 정보 포스팅 인천서구보건소 코로나 자가격리 구호물품, 자가격리 어

fulfill202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