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정보 story/건강

인천 서구보건소 코로나검사 후기(+결과문자시간,검단탑병원검사비용)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바쁜 게 끝났다 싶으면 다른 일이 자꾸 생겨서

요즘 또 포스팅을 못하고 있네요

 

 

그 와중에 지난주에는 갑자기 날아온 문자에

심장이 ..!

주말에 남자친구 지인의 결혼식을 다녀왔었는데

그 결혼식장에서 확진자가 나와서

검사를 받으라는 문자를 받게 되었어요ㅠㅠ

 

 

문자를 받고 확인해보니

저희 지인이 걸린 건 아닌데 식장안에

다른 신부분이 걸렸다고 하더라구요ㅠㅠ

 

그나마 그 안의 직원분들도 모두 음성이고

지인분도 음성이라고 해서

검사받기 전까지 아니겠지 싶으면서도

혹시나 싶은 불안감이 무섭더라구요ㅠㅠ

 

 

바로 갈 수가 없던 상황이라

보건소 운영시간을 확인해보니

당시 연장근무를 하고 있어서

저녁 9시(접수8시마감)까지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그후로도 주말까지 연장을.. ㅠㅠ 고생하십니다..)

 

 

아무튼 그래서 저녁에 호다닥 달려가서

보건소에 들어섰는데

띠용..

 

6시 20분쯤 도착했는데 줄이 너무 길더라구요..?

어디부터가 줄인지도 모르겠고 ㅠㅠ

접수처도 따로 없어서 난감해하다가

결국 줄 서있는 분께 물어보고

줄의 시작점을 찾았어요ㅋㅋㅋ

 

줄 서기전까진 접수할 게 없었고

줄 서서 차례가 되면 접수를 하게 되더라고요

 

 

가기 전에 찾아봤을 땐 안내문..? 같은

종이를 받으신 분들도 있던데

저는 아무것도 받지 못했고..

 

연장근무시간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줄 서는 곳을 봐주시는 분이 없던 터라

거리두기 줄 서기는 잘 안되고 있던 ㅠㅠ

알아서 거리두기 하면서 갔어요..

 

그래도 줄은 좀 빠르게 줄어든 편이라

30분 기다린 끝에 접수하고

검사를 받았어요!

 


접수할 땐 인적사항이나 증상 여부

등등 여러 가지 확인하시더라구요

접수증을 받고 나선

볼 새도 없이 바로 뒤로 이동해서

잠깐 기다리고 곧바로 검사를 받으러 갔어요

(제가 처음 줄섰을땐 사람이 많았는데

그 후로 뒤에 줄서는 분이 별로 없어서 점점 끝나갔던)

 

따로 검사방 같은 게 있나 했는데

그냥 어느 정도 띄어놓고 서서 검사하더라구요ㅎㅎ


 

그리고 걱정했던 코로나검사 고통?

 

 

검사전까지 아프다는 말들에 걱정을 많이 했는데

코에 면봉을 집어넣을 때

깊게들어가서 아프긴 했지만

생각했던것보다 크게 아프진 않았어요!

이비인후과에서 코감기로 진료받을 때보다

조금 더 깊게 들어간다 싶은 느낌?

 

그래서 뺄때 켁켁 하긴했어요ㅋㅋㅋ

 

 

목에도 넣었는데 목은 딱히 아플 게 없었어요

그래서 검사는 정말 금방 끝이 났고

끝인가..? 하고 알아서 집으로 돌아갔어요ㅋㅋ

뭐 별다른 안내를 해주시거나 그런 게 없더라구요

 

 

 

그리고 검사를 저녁에 한 거라

아무래도 다음날 결과가 나오겠지 싶은데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엄청 바랬죠..

 

저도 별다른 증상이 있는 건 아니었던 터라

음성이겠지 싶으면서도 확인하기 전까진

덜덜덜

 

 


인천 서구보건소 코로나검사

결과 문자 시간


그리고 결과는..!

아침에 일어나 보니 제가 자고 있던 사이

아침 7시에 이미 문자가 왔더군요..?

 

무야호~!

정말 다행히도 음성결과가 나왔어요ㅠㅠ

(빠른 처리 감사합니당)

 

 

+


검단탑병원 코로나검사

비용 및 검사후기


추가로 남자친구는 보건소가 아닌

검단탑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왔어서

전해 들은 후기 정보를 같이 올려놓으려고 해요!

 

일단 검단탑병원은

검사비용이 무료가 아니에요

그래서 검사비용은 9200원이 나왔어요!

 

그리고 저는 보건소에서 접수할 때

가족수나 직업, 왜 왔는지 등등 상세하게 물어봤는데

병원에선 그렇게까지

물어보진 않았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코로나검사.. 코에 넣을 때

너무 아팠다고 합니다ㅠㅠ

주먹을 꽉지을정도였다고 하더라구요

검사해주시는 사람 차이인지..

(이 날 밤늦게까지 코가 아프다고 했어요..y-y)

 

목에는 따로 검사 안 했다고 하구요

검사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오후 5시가 좀 넘어서 검사를 했는데

다음날 오전 8시쯤 검사 결과가 나왔어요!

역시 결과는 음성!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기 시작하면서

아.. 이제 좀 끝이 나는 건가 싶었는데

최근 또 너무 답답하고 슬프네요ㅠㅠ

 

도대체 언제 끝이 날 수 있을지,,

다시 또 검사받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고

빨리 상황이 나아졌으면 좋겠어요..

 

코로나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모두 항상 건강 조심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을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후 다시는 없길 바랬던.. 두번째 코로나 검사ㅠㅠ

 

인천서구보건소 코로나검사 두번째 후기(+QR코드,밀접접촉자 자가격리)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포스팅을 자주 하려고 다짐하기도 몇 번째.. 최근 마지막 포스팅도 코로나 검사였는데 다시 돌아온 포스팅도 코로나 검사 관련으로 돌아오게 되었네요.. ▼첫 코로나검

fulfill2020.tistory.com

▼결국 코로나 백신 접종도 했어요!

 

코로나 백신 화이자 접종 1차 후기(인천아시아드 예방접종센터)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지난 글에서 자가격리 해제가 된 소식을 전했는데 오늘은 격리 해제 후 바로 다음날 코로나 백신 '화이자' 1차 접종을 마치고 온 후기를 가져왔어요~! ▼자가격리 해제 및

fulfill202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