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정보 story/스마트스토어(해외구매대행)

스마트스토어::해외구매대행 상세페이지 공지 만들기(해외배송안내사항 등 내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오늘은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판매를 하게 되면

상품 상세페이지를 제작하게 되는데

상품 설명 이미지 외에

맨 하단에 공지 및 안내사항이 들어가기도 해요!

 

공지 및 안내사항에는

보통 배송, 교환&반품 정책 등에 대한

안내 내용이 들어가는데

특히나 해외구매대행은 개인적으로 공지를 넣는 게

필수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처음에 제작하려고 할 땐

어떤 내용을 넣어야 할지

빼먹은 내용은 없는지 알아보다 보면

은근 시간이 많이 소요되더라구요

(경험담 ㅠㅠ)

 

그래서 제가 여러 군데를 찾아보면서

저한테 필요한 정보들로 정리를 했던

상세페이지 공지 만들 때 해외배송 안내사항 등의 내용을

오늘 간략하게 정리해드리려고 해요!

 

 


 

::스마트스토어 해외구매대행

상세페이지 안내사항 공지 만들기

(해외배송 안내사항 등 들어갈 내용 정리)

 


1. 배송안내

 

상품의 배송 기간이나 배송처리 과정을 넣어주세요!

아무래도 CS문의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건

배송 문의일 거예요:)

 

물론 기재를 해두어도 문의가 오긴 하지만

해외구매대행의 경우

해외배송 특성상 배송기간이 길기 때문에

배송 관련 안내사항을 넣어주는 게

소비자 입장에서도 도움이 되겠죠?

 

 

 

2. 주의 사항

되도록 공지사항 상단 부분에 넣기

 

'판매상품이 해외배송 상품인 점 혹은

주문이 접수된 후에는 취소처리가 불가한 점 등'

기본적으로 강조할 수 있는 안내사항

간략하게라도 우선 상단에 한 번 더 공지를 해주세요!

아무래도 상세페이지에서 하단 안내사항은 

소비자분들이 놓치게 되는 편이에요ㅠㅠ

(안내사항이 길어서 스킵하거나 결국 필요한 분들만 찾아보게 되는..)

 

그래도 안내사항을 넣어두고 판매가 이루어지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경우는 확연한 차이가 있으니

꼭 필요한 안내사항을 넣어주세요!

 

 

 

3. 구매 전 꼭 확인해주세요!

 

공지사항의 맨 상단에 기본적인

배송정보와 간략한 안내사항을 기재하셨다면

이제는 상세한 안내를 할 차례예요!

 

저 같은 경우는 <구매 전 꼭 확인해주세요!>

라는 제목으로 구분을 했어요

아래 이미지와 함께 참고해주세요:)

 


 

주문 취소

: 주문 후 취소 시 안내사항

A/S

: 처리 방법 안내

 

 

교환/반품

:교환/반품 정책 안내

 

 

교환/반품이 불가한 경우

: 판매 상품에 따른 필요정보로 입력

 

 

★관부가세 안내(중요)

: 판매 시 판매자가 관부가세까지 책정해서 상품을 판매하더라도

위 내용에 따라 고객에게 추가로 발생될 수 있으니이 점은 운영하시는 분도 꼭 내용을 알아두시고소비자에게 알려주셔야 해요!


제목 안에 들어갈

상세한 내용들은 운영하시는 쇼핑몰 특성의

여러 요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어서

간략하게 정리한 내용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저는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때

포토샵을 이용해서 나름 꾸미기도 했었는데

그냥 텍스트로 기재하는 경우도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제작해서 사용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제가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해외구매대행을 운영한 기간이 짧아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해드리고 싶지만 어렵네요ㅠㅠ

적은 정보라도 조금이나마 운영하시는 분

혹은 시작하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서 열심히 답변드릴게요!

!(•̀ᴗ•́)و ̑̑

 

오늘도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