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정보 story/스마트스토어(해외구매대행)

스마트스토어:: 사용하는 전화번호 바꾸는 방법?프라이버시 챙기세요!(feat.0507 비즈넘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오늘은 스마트 스토어 혹은 다른 스토어를 통해

개인 사업을 운영하실 경우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전화번호가 필요해요

이때,

내 전화번호를 알리고 싶지 않은데 어떡하지?

라는 고민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저처럼 해외구매대행 사업을

개인적으로 운영하시게 되면

보통 사무실 없이 부업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을 거예요!

그렇다 보니 따로 사무실 번호 같은 것 없이

고객센터 문의 전화 등은 '개인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시실 거구요

 

그런데 말 그대로 개인 휴대폰 번호이다 보니

카톡이라던지 내 프라이버시까지 오픈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는 부분이라 부담이 되는데요

 

저는 이 방법을 알기 전까진 월 이용료를 납부하는

투넘버 서비스 같은 어플을 이용하려고 했었어요

 

그런데 따로 이용요금 없이

내가 사용하는 전화로 연결이 가능한

새로운 전화번호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았어요!

 

그 방법은 바로

0507 비즈 넘버 발급받기!

 

'네이버 모두'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고
이 비즈 넘버를 사용하게 되면 더 좋은 점이

 

비즈넘버를 통해 고객이 전화를 할 경우 

제가 전화를 받으면  연결음에서 

'네이버 모두가 연결해줍니다'라는 안내 멘트가 나와요 
그래서 고객임을 미리 인지하고

응대하기 더 좋다는 장점도 있어요b

 

 


사용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1. 먼저 '네이버 모두'를 검색해서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www.modoo.at

혹은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노출관리>노출서비스관리 메뉴에 있는 MoDoo를 선택해주세요!

 

2.  홈페이지에서 '나도시작하기'를 클릭한 후

아래 보이는 'modoo!시작하기' 를 클릭해주세요!

 

 

 

3. 기본사항 체크는skip 하셔도 돼요!

 

모두는 원래 홈페이지 무료 제작을 목적으로 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해야 하는데요
꼭 홈페이지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할 수 있어요!

저는 아직 홈페이지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임의로 체크해서 다음으로 넘어갔어요!

(체크하지 않고 창을 닫아도 상관없더라고요)

 

 

 

4. 그다음 화면에서 전화/톡톡/공유 옆에 있는 '정보 수정'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5. 그리고 전화번호 입력란에 번호를 입력한 후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동의사항 동의 후 비즈번호가 생성돼요!

 

6. 0507 비즈넘버 생성 완료!

이제 사용하시는 스토어에서

비즈 넘버로 고객센터 번호를 변경하시면 되겠죠?

 

 

저는 처음 시작할 때 제일 걱정이

제 개인 전화번호가 오픈되는 문제가 컸는데

이런 해결방법이 있어서 정말 좋더라구요!

 

덕분에 비즈 넘버를 잘 사용하고 있어서

같은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이 내용을 공유해봤어요୧(๑•̀⌄•́๑)૭

 

다음에도 또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