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정보 story/스마트스토어(해외구매대행)

해외구매대행:: 타오바오 판매자와 채팅하기 방법 및 중국어 모음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오늘은 오랜만에

해외구매대행 관련 포스팅을 가져왔어요

(๑•᎑•๑)♬*゜

타오바오 판매자와 채팅하는 방법과

제가 채팅 시 사용한 중국어를 알려드릴게요!

 

 

 

보통 해외구매대행을 하시는 분들은

중국 도매사이트인

타오바오를 많이 이용하실 거예요

저도 여러 후기와 방법들을 찾아보며

상품을 탐색하다가 첫 난관에 부딪혔어요

 

그건 바로,

"판매자랑 대화는 어떻게 하는 거지..?"

라는 문제였어요ㅠㅠ

다들 알리왕왕으로 하면 된다 하고

메신저 버튼을 누르라하는데

저는 그걸 못 찾고 한참 헤맸어요..

 

그래서 저처럼 고민하실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타오바오 판매자와 채팅하는 방법


1. '알리왕왕' 메신저를 설치해주세요!

 

 

阿里巴巴客户端产品族官网旺旺下载页

 

alimarket.taobao.com

알리왕왕 설치는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해주시거나

검색창에 입력해서 접속 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2. 알리왕왕 메신저에 로그인해주세요!

알리왕왕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타오바오랑 같아요!

 

 

3. 타오바오에서 채팅을 원하는 판매자의 제품을 클릭

 

 

4. 알리왕왕 아이콘을 찾아 클릭!

(보통 상단 혹은 판매자 정보 주변에 있음)

 

 

5. 알리왕왕 메신저에 연결됨!

클릭한 판매자와의 채팅 화면이 나오니

바로 판매자와 채팅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채팅을 몇 번 이용해 보지 않긴 했는데

정말 답장이 빠르더라구요..!

보통 저녁 시간에 문의 남겨놓곤 했는데

5분도 안돼서 답이 왔어요

(신기신기)

 

판매자와 대화한 내용 일부 캡쳐

중국어를 전혀 모르기 때문에

대화하는 걸 겁먹었었는데

번역기를 열심히 활용해서 

다행히 원하는 답은 다 얻었었어요!

친절해요:)

 

중국어로 번역해서 쓰고

판매자 답변 번역하고 이해하고

쉽지 않긴 했지만..;_;

 


일반적인 채팅 시 사용할 중국어는

이미 많은 분들이 잘 정리해주셨더라구요

저는 제가 사용했던 중국어 몇 가지 정리해둘게요!

 

* 말씀드렸다시피 중국어를 전혀 모르기 때문에

번역기를 이용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 한국어 검토

이런 순서로 사용한 결과예요 ㅠㅠ

 

괜히 복잡하게 하면 소통이 어렵다고도 해서

일부러 단답식으로 사용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채팅 시 사용한 중국어


시작 인사말

 

1.

你好。

我想问一下。
안녕하세요. 물어볼 게 있어요

 

2.

你好。

咨询一下。

안녕하세요. 문의드립니다.

 

 

 

감사 인사말

 

1.

谢谢。

감사합니다.

 

2.

亲切的答复 真的非常感谢。
我会经常使用的。

친절한 대답 감사합니다.

더 자주 사용할게요.

 

3.

谢谢您快速答复。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질문사항

 

1.

出售时 产品照片 可以使用吗?
판매 시 제품 사진 사용 가능한가요?

 

2.

尺码和重量是多少?
사이즈랑 무게는 어떻게 되나요?

 

3.

配送时 商品重量??

(包括包装重量)

배송 시 상품 무게? 

(포장 무게 포함)

 

 

기타

 

1.

在韩国的NAVER购物网站
我得介绍这个产品。
한국의 네이버 쇼핑몰에서

이 제품을 소개해야겠습니다.

 

2.
为了销售 需要
판매를 위해 필요합니다.

 

3.

我在经营一家采购代理店。
나는 구매 대리점을 경영하고 있다

 

4.

我不太懂中文,你简单的回复一下
나는 중국어를 잘 모르니 간단하게 답장해라

 


위에 정리해둔 중국어 모음은

메모장에 정리해서 아래 첨부해두었으니

필요시 참고하세요!

타오바오 중국어 채팅모음.txt
0.00MB

 

 

 

 

 


사실 저는 최근에 폐업 결정을 했어요

( ´•̥̥̥ω•̥̥̥` )

여러 이유가 있고 많은 고민 끝에 내린 결정이지만

너무 빨리 접게 되어 여러모로 아쉬워요

그래서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제가 경험하고 알게 되었던 것들을 정리해서 남겨두려고 해요

폐업 관련 내용은 정리가 된 후

마지막에 다루도록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