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나리 story/소소한 일상글

[오늘의나리_일상]인천 천마산 등산 다녀온 후기(근린공원주변)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요즘 제가 다이어트 일기를 올리고 있는데

지난 주말엔 다이어트 겸 운동 겸

미루던 등산을 드디어 다녀왔어요!

 

블로그 이웃분 중에 등산정보를 올려주시는

이웃분의 글을 보다 보니까

등산한 지가 오래된 터라

저도 등산 욕구가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한참 전부터 등산은 가고 싶었는데

같이 갈 사람은 없고 혼자가 기도 애매하고

이런저런 핑계로 미루다가

드디어 다녀오게 되었네요

٩( ᐛ )و

 


인천 천마산 위치

천마산이 그냥 인천 서구에 있는 산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계양구 쪽이랑 연결되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천마산의 시작 지는 여러 군데로

나눠져 있는 것 같아요!

 

 

등산 시작하러 가는 길!

보통 근린공원을 통해서

무지개다리를 건너오시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차를 타고 와서 은혜병원 쪽 길가에 주차를 하고

(주차라인이 있음) 올라갔어요!

 

올라가는 길은 왼쪽은 그냥 오르막길로

되어있고 오른쪽은 돌계단이에요!

저는 돌계단으로 시작했네요ㅎㅎ

 

 

이제 정말 등산 시작!

천마산은 제가 어렸을 때

아빠랑 자주 올라왔던 산이예요!

그래서 한때는 주말마다 매주 가는 게 고정이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자연스럽게 안 가게 되었네요

 

그래도 아빠랑 오래 다녀본 터라

길 헤맬 걱정은 없더라고요!

기억나는 길로 쭉쭉 올라갔습니다:)

 

 

오르락 내리락 반복해♬

저는 계단 오르는 것도 정말

심하게 숨차 하는 편이거든요..

그만큼 체력이 안 좋은 건가 싶은데

역시 산이라 오르막길이 정말 많더라구요^^..

 

시작한 지 얼마 안돼서부터

숨이 엄청 거칠어졌네요ㅋㅋㅋ

 

 

↖왼쪽? 오른쪽?↗

그렇게 계속 올라가다 보면 갈림길이 나와요!

 

사실 어느 쪽으로 가던 연결된 길이기도 해요!

제가 가려는 최종 방향은 오른쪽이긴 하지만

계단이 험난하니 저는 왼쪽 길 픽!

 

이 또한 아빠가 알려주셨던 꿀팁이라면

꿀팁이죠ㅎㅎ

(근데 나중에 저 계단을 아이를 업고

올라오시는 분을 보았습니다.. 대단하신 분.. bb)

 

 

그리고 이제 조금만 가면

제가 가려던 목적지에 도착이에요!

 

 

헬기장

짠~!

드디어 저의 목적지 헬기장에 도착했어요!

앞에서 언급했다시피 저는 정상을 목표로 하지 않고

가까운 헬기장을 목표지점으로 선택했네요

 

 

헬기장에서 바라본 풍경(?)

지금 생각해보면 아무래도 옛날엔 어려서

멀리까진 안 올라갔던 것 같아요!

그래서 항상 헬기장이 정상인 줄 알았던 기억이

잠시 남아있네요ㅋㅋㅋ

 

예전엔 헬기장에서도 아래를 보면

나름 풍경처럼 제가 사는 동네도 멀리 보이고

그랬던 것 같은데 이 날은 나무들에 가려져서

잘 안보이더라구요ㅠㅠ

 

 

다시 내려가는 길!

잠시 한숨 돌리고 이제는 내려가는 길!

항상 드는 생각이지만

등산할 때 오르막길이 힘들다 싶으면

그래도 이따 내려올 땐 쉽겠지? 하는데

 

막상 내리막길도 안 미끄러지려고

힘쓰다 보니 딱히 쉽진 않더라구요..^^

 

 

그리고 천마산은 올라가는 동안

딱히 예쁜 뷰는 없는 것 같아요..

주변엔 나무만 무성하고 특히 등산 시작점에

얼마 안 가서 있는 저 쓰러진 나무도

진짜 오래 보는 것 같습니다ㅎㅎ

 

그래도 근처에서 무난히 올라갈 수 있는

아주 좋은 등산로이기 때문에

등산하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죠!

 

 

그렇게 해서 돌아온 저의 왕복시간은

약 40분! 굉장히 짧은 등산이죠?

예전만 해도 같은 코스로 1시간이 걸렸었는데

요즘 걷기 운동했다고 체력이 좀 좋아졌나..?

 

아무튼 그렇게 내려와서 신발에 흙도 털고

밑에 있는 운동기구에서 허리만 좀 풀고

바로 내려왔어요ㅎㅎ

 

올라가던 길은 너무 힘들었는데

하고 나니 역시 너무 뿌듯하고 좋았어요!

 

-아! 저 귀찮다고 물병 안 가지고 올라갔었는데

후회했어요ㅠㅠ물병은 꼭 소지하세요..!

힘들어서 갈증 나요..-


헬기장 말고도 전에 팔각정이라고 부르던

정상을 종종 올라갔었는데

진짜 힘들었던 기억이 있어요..

 

그래도 두부도 같이 정상까지

올라갔다 온 적이 있었는데

다음에 또 도전해보려고요!

 

 

주말이라 그런지 등산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제가 앞질러 다녀서(?) 사진 속엔

아무도 없는 산처럼 나왔네요ㅎㅎ

 

다 좋았는데 산에 가서 좋은 공기를

못 느껴서 너무 아쉬웠어요ㅠㅠ

나쁜 코로나y-y..

가뜩이나 숨찬데 더 숨차게 했던 마스크..

 

그래도 주말에라도 종종 등산하는 것도

참 좋은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다음엔 정상을 목표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