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경험 story/놀거리.데이트.체험

[이색데이트]송파 도자기해움:: 캐릭터접시 만들기(원데이클래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오늘은 얼마 전 다녀왔던 서울 송파에 있는

도자기공방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주말에 특별하게 갈 수 있는 장소 없을까

고민을 했는데 원데이클래스가 생각나더라구요!

 

바로 검색을 해보니 여러 가지가 있었지만

그중에서도 캐릭터 접시 만들기가

귀여워서 눈에 쏙 들어왔어요!!

 

스토어팜 화면 캡쳐

그런데 금요일 저녁에 늦게 알아본 터라

당장 내일 바로 될지 걱정이었는데

일단 네이버 톡톡으로 문의를 남겼더니

금방 답변이 오더라구요?

 

늦은 시간이었는데 감사했던..ㅠㅠ

다행히 가능한 시간이 있어서

바로 예약접수를 했어요~!

 

 


송파 도자기해움 캐릭터접시 만들기

가격 및 예약 방법

(네이버 스토어팜 기준)

 

핸드빌딩(흙으로접시만들기) 40,000원

*수령방법 선택: 방문수령 or 배송비 5,000원

 

만들기 소요시간 약 1시간 30분

(완성품은 약 4주 기간 소요)

 

예약 가능시간은 1시간 단위로

11시부터 7시까지

 

★예약 날짜는 네이버톡톡 혹은 전화로

꼭 확정받으셔야 합니다!

 


 

송파 도자기해움 공방 위치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23-14 지하 1층

 

 

주택가 인근이라 주차가 불가하고

유료 주차장이 있다고 하네용!


송파 도자기해움 건물 위치 사진

저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다녀왔는데

처음에 지도를 대강 보고 갔다가

건물을 못 찾고 헤맸어요..

 

이렇게 간판이 없는 주택 건물 지하에 있어서

무심코 지나갈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도자기 해움이 위치한 길가에

사진처럼 입간판이 있어요!

(저는 지나가면서도 눈여겨보지 않아서

모르고 지나쳤지만..)

 

 

이렇게 계단을 통해 지하로 내려가시면 돼요!

뭔가 신기했던ㅎㅎ

 

 

그리고 공방으로 들어가서

예약자 이름을 확인한 후 자리를 안내해주셨어요!

저희 말고도 두 팀이 와계시더라고요

 

 

그리고 앞치마랑

접시를 만들 흙을 준비해주셨어요!

 

 

생각해온 캐릭터가 있는지 물어보셨는데

저랑 같이 온 언니랑 둘 다 생각해온 게 있어서

말씀드리고 시작했어요ㅎㅎ

 

보니까 다른 분들은 공방 안에 있는

도안(?)을 보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만들 캐릭터는 바로

이모티콘 동글이!

밤새 많은 고민을 하다가

결국 고른 제가 자주 쓰는 동글이예요ㅋㅋㅋ

 

팔부분도 접시로 표현을 하고 싶었는데

그건 어렵다고 하셔서 손 모양만

살짝 만들기로 했어요!

 

 

먼저 준비해주신 흙판에

접시의 큰 모양이 될 틀을 기준으로

그림을 그려준 후 잘라냈어요!

 

몇 번씩 손으로 지워가며 다시 그렸는데

결국 대칭이 안 맞았지만

어쩔 수 없죠.. ㅋㅋㅋㅋ

 

 

같이 만든 언니가 찍어준 사진 ㅋㅋㅋㅋ

그 후엔 길게 만든 흙으로

접시 모양에 맞게 둘러주는데

이 과정에서 굉장히 어려움을 겪었어요ㅠㅠ

 

제가 동글이의 손 모양을 표현하려고 해서

둥글게 들어가는 모양이 있는데

흙이 거의 찢어지듯이 되더라구요

 

 

 

그래도 우여곡절 끝에

손으로 꾹꾹 눌러주는 작업까지 마무리하고

 

 

바닥판과 이어지게끔

안쪽 부분과 바깥쪽 부분을 합체..?

 

그런데 웬만하면 그릇 모양은

원모양처럼 심플한 게 나은 거 같긴 해요..

괜히 저 손 모양 넣었다가

저쪽 부분할 때 계속 애를 먹었네요ㅋㅋㅋ

 

 

그리고 스펀지를 이용해서

깔끔하게 다듬어줬어요!

 

 

그리고 이제 대망의 마지막 단계!

 

동글이의 얼굴을 그려줄 차례예요!

붓에 물을 묻혀서 신중하게 형태를 그려봤어요

OㅅO (동글)

 

그다음은 물감으로 채색을 해서

 

 

.

.

.

 

 

 

짜잔~!

동글이 완성입니다 ㅋㅋㅋㅋㅋ

 

원래 하얀색으로 다 칠할 계획이었는데

전체다 색을 칠하면 지저분해진다고

추천하지 않으시더라고요

 

그래서 테두리 부분만 포인트로 넣게 됐어요!

 


송파 도자기해움

캐릭터접시 만들기 후기!

가격대가 좀 비싼 편이긴 하지만

나름 색다른 체험이라 오랜만에 만난 언니랑

즐기기에 정말 좋았던 것 같아요!

 

다음엔 남자 친구랑도 또 와볼 생각이에요ㅎㅎ

 

만드는 과정에서 선생님께서 친절히 알려주셨는데

약간 알려주시는 과정에서 반 정도는?

선생님이 하시게 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분명 알려주시고 있는데 해버리셔서

속으로  어.. 어.. 저 저도 해보고 싶은데

라는 말이 입 밖으로 나올 뻔 ㅋㅋㅋㅋ

 

 

그래도 도와주시는 과정이 없었으면

클났겠다 싶기도 한 게

소요시간이 1시간 30분이라고 나와있었는데

저희 3시간 걸렸어요..ㅋㅋㅋㅋㅋ

 

같이 시작한 두 팀은 먼저 나가셨는데

그 후로도 저희는 계속되었던..

 

신중하게 하다 보니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고요

그만큼 힘도 좀 들긴 했지만

재밌었고 만들고 나니까 뿌듯해서 좋았어요!

 

아직 완성품이 오려면 멀었지만

빨리 왔으면 좋겠다 싶은 마음 ㅠㅠㅠ

 

 

*택배 발송 시 따로 연락은 주시지 않는다고 해요!

이 부분은 조금 아쉽ㅠㅠ

그래도 택배비도 비싼 편인데 안전하게 오기를 바라며..

 

 


어쨌던 오늘은 이렇게 도자기 공방에서

캐릭터 접시를 만든 후기를 알려드렸네요ㅎㅎ

다음에 접시가 도착하면

추가로 소식을 전해 볼게요!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