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경험 story/(기타)솔직 리뷰 모음

[코닥필름카메라]:: 인천 계산동 필름사진 현상 스캔 후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입니다:)

필름카메라로 찍은 사진

오늘은 얼마 전 일회용 필름카메라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현상을 맡겨야지.. 하면서 미루고 있다가

계산동 사진관에서 필름카메라 현상을 맡기고 받았어요!

정확히는 필름카메라에서 현상된 사진을 스캔한 파일을 카톡을 통해 전달받았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시대에는 필름 카메라를 현상/인화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더라구요 ㅜㅜ

그러다 계산동 홈플러스 3층에 있는 사진관에서

필름카메라 현상이 가능하다고 해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 소개글은 있지만 정확한 비용이나 절차 같은 내용이 없고 

현상에 대한 후기 글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어요 ㅠㅠ

 

그래서 제가 경험한 후기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싶어 알려드려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계산동 홈플러스 안에 있는 사진관에서는

직접 현상이 아닌 위탁(?)을 통해 받으시는 절차에요!

 

사진관에서 접수가 된 필름 카메라를

일괄적으로 매주 '목요일'에 택배를 보낸 후

받은 곳에서 현상/스캔된 파일을 사진관으로 다시 보내주시는 게

하루정도 걸린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화요일에 맡기고 금요일 오후에 사진 파일을 받을 수 있었어요!

 

 

사진관에서 사진 파일 전송시 같이 보내주신 내용

그리고 사진 인화는 바로 해주시지 않아요.

스캔비용과 인화비용은 따로예요!

그래서 필름 카메라 현상을 맡기면

추후 현상된 사진 파일들을 카톡으로 전송을 해주시는데,

그 받은 사진들 중에 인화할 사진을 골라 신청하는 건 선택사항입니다!

현상 스캔 비용은 12,000원이었어요!(인화비용 X)

 

야간에 후레쉬를 터뜨리지 않으면 이렇게됩니다.. (실내도 물론이에요 ㅠㅠ)

필름 카메라 특성상 사진이 잘 안 나온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받은 사진들 중에 인화할 사진을 골라 카톡으로 보내드리면

인화비용을 따로 지불해서 신청할 수 있어요!

 

저는 필름 카메라로 찍은 게 처음이었는데

실패한 사진이 생각보다 몇 장 나왔어요 ㅜㅜ

바로 인화했다면 조금 아까운 장수도 생겼을 수도 있었겠죠?

물론 실패한 사진도 추억일 수 있긴 하지만요 ㅎㅎ

 

그리고 이런 사실을 몰랐을 땐 스캔 겸 인화면 좋겠다 싶었는데

요즘은 사실상 인화를 해도 옛날처럼 사진 앨범을 쓰고 있지 않다 보니

파일만 가져도 충분하다 싶어서 저는 따로 인화를 맡기진 않았습니다.

 

필름 카메라 특유의 화질과 느낌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

그런데 지금 다시 생각해보면 아쉬운 점은 

현상후 필름과 일회용 카메라는 폐기 처리된다고 하셨었거든요ㅠㅠ

옛날에는 사진 현상을 맡기면 인화된 사진과 필름을 받았던 기억이 나는데

필름을 따로 받지 못한다는 점은 좀 아쉬운 것 같아요..

 

인천 중구 쪽에도 사진 현상을 맡길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하는데

알아봤을 때 그쪽에서는 바로 현상을 하시는 거라 시간은 걸리겠지만

당일에 받을 수 있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원래는 이쪽으로 가볼 까 싶었는데

아무래도 거리가 있다 보니 주말을 기다려서 가는 시간이나

며칠 기다려서 받는 시간이나 별 차이가 없을 것 같아서 근처에서 바로 맡긴 거였는데

다음에는 중구 쪽으로도 가볼까 합니다!

가게 된다면 후기를 남겨 놓을게요~~

 

필름카메라에 담긴 그윽한 두부의 모습♡

인천에서 필름 카메라를 현상할 곳을 찾고 계신다면 제 경험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