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경험 story/(기타)솔직 리뷰 모음

[여기어때]자가격리로 인한 펜션 예약취소 후기(전액환불)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이전 포스팅을 통해

두 번째 코로나 검사도 받고

자가격리를 하고 있다는 소식을

알려드렸었는데요( ´•̥̥̥ω•̥̥̥` )

 

 

인천서구보건소 코로나검사 두번째 후기(+QR코드,밀접접촉자 자가격리)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포스팅을 자주 하려고 다짐하기도 몇 번째.. 최근 마지막 포스팅도 코로나 검사였는데 다시 돌아온 포스팅도 코로나 검사 관련으로 돌아오게 되었네요.. ▼첫 코로나검

fulfill2020.tistory.com

 

원래라면 지금쯤 휴가로 시간을 보내며

예약했던 펜션에 있을 시간인데..

(다시 생각해도 슬픔..)

 

자가격리 대상이 되어 저의 휴가와

모든 일정은 취소되었죠ㅎㅎ

 

일부러 바깥에 돌아다니긴 어려울 것 같아

펜션 객실 내부에서 바베큐를 할 수 있는 곳을 찾아

예약하고 너무 기대하면서

이 날만을 위해 참고 기다렸는데..

 

욕심이었나 봅니다..

 

아무튼 그래서

자가격리 통보를 받고 일단 취소를 알아보는데

예약 일정이 얼마 남지 않았던 터라

전액 환불이 어려울 걸 생각하니 또 한 번 맴찢..

 

혹시 몰라 알아보니

저와 같은 상황으로

전액 환불을 받은 경우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여기 어때 어플을 통해 예약을 했었는데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을 해봤어요!

 

여기어때 상담내용 캡쳐

예약정보와 함께 환불이 가능한지 문의하니

처음엔 취소 수수료 안내를 해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자가격리에 대한 내용을

한 번 더 말씀드리니

코로나 사유로 인한 취소 규정이 따로 있지 않다

하셨지만 일단 예외적으로 가능한지

확인해주신다고 하셨어요!

 

확인 시간이 조금씩 걸리긴 했지만

다행히 통지서를 보내면 처리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았어요!

 

사실 코로나 때문에 이런 상황마다

무조건 처리해줘야 하는 것도 아닌 게 맞는 것 같은데

업체에서 이러한 상황을 이해해주고

처리해주시는 건 정말 감사한 부분인 것 같아요ㅠㅠ

 

 

다행히 문자로 전달받았던 격리 통지서가 있어서

바로 메일로 발송했어요!

 

그리고 무사히 환불처리가 완료되었어요!

 

 

상담원 분도 친절하게 상담해주셔서

기분 좋더라구요ㅎㅎ

 

그나마 생겼던 걱정거리가 잘 해결되어서

다행이면서도 슬픈 ㅠㅠ

 

나중에 상황이 나아지면 꼭 다시 놀러 가고 싶네요..

일단 이런 상황이 생기면 혹시 모르니

한 번쯤 문의를 해보시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이만 포스팅을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