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견 두부의 story/소중한 일상

[반려견일상]강아지 약 먹이는 방법 , 꿀팁!(feat.고구마)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은 고민해보셨을 법한 강아지 약 먹이는 방법..

강아지가 약을 잘 먹어주면 좋겠지만

쉽게 먹지 않는 경우 은근 스트레스가 돼요ㅠㅠ

(아프니까 먹어야하는데 안 먹으면 ,,)

 

오늘의 두부:) 산책중

그래서 제가 먹이고 있는 방법 중 팁은

고구마를 사용하는 거에요!

이게 약 먹이는 방법의 정답은 아니겠지만

여러 방법을 써보다가 저는 이게 제일 좋은 것 같아서

공유해보려고 해요!

 


강아지 약 먹이기 꿀팁!

 

1. 찐 고구마 으깨기

으깨 놓은 고구마에 카스테라 빵을 섞었어요!

저는 미리 으깨 놓은 고구마를 보관해두고 꺼내서 사용하고 있고

너무 많이 주진 않으려고 신경쓰고 있어요~

 

2. 가루약 넣고 골고루 섞어주기

가루약의 양에 맞춰서 고구마와 가루약을 섞어주세요!

(기호에 따라 소량의 닭가슴살 또는 빵을 섞기도 해요!)

 

3. 먹기 좋게 둥글리기

간식을 기다리는 마냥 기대에 찬 눈빛

이건 먹는 방법에 차이라 둥글리는 것은 필수는 아니에요!

저는 그냥 편하게 먹이려고 둥글려 주고 있어요ㅎㅎ

 

4. 간식처럼 먹여줍니다~!

의심 없이 옴뇸뇸 금방 다 먹어버려요:)

 

 

 

해남 꿀고구마 베니하루카 3kg 5kg 10kg

COUPANG

www.coupang.com

 


저희 강아지 두부도 원래

어쩌다 처방받게 되는 약을 먹을 땐

딸기잼에 가루약을 섞어서 주곤 했는데

그때는 잘 먹었었거든요..

 

근데 두부가 쿠싱증후군으로 인해

평생 약을 먹어야 하는 상황이 되어서

약을 매일 먹기 시작하니까 

딸기잼이 질린 건지.. 안 먹기 시작하더라고요ㅠㅠ

의사 선생님께서 그런 경우엔 입천장에 발라서 주라고 하셔서 

그렇게 억지로라도 먹였건만..

: 약 먹기 싫어어~!!

억지로 먹고 나면

나중에 토해버리구요ㅠㅠ

두부도 먹기 싫은 약을 매일 억지로 먹어야 하니

스트레스받겠죠..

 

그 후엔 생크림에도 먹여봤는데

잘 먹는 듯하다가 이것도 한때..

생크림마저 질려하기 시작했어요ㅠ0ㅠ

 

그렇게 매일 약 먹이는 시간이 힘들었는데

어쩌다 고구마가 집에 있는 걸 보고

혹시나 해서 고구마를 으깨서

닭가슴살 소량과 약을 섞어 줬더니

순식간에 사라지는 그릇..!

 

똥글 똥글 고구마 약!

매번 고구마를 쪄서 보관하긴 어려워서

가끔 크림도 사용하고 있긴 하지만

고구마가 효과가 제일 좋은 것 같아요!

 

혹시 고구마로만 잘 먹지 않는다면

소량의 닭가슴살이나 크림 혹은 카스테라 같은

빵을 조금 섞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강아지들이 사람이 먹는 빵을 먹는 것이 안 좋다는 것은 알지만

일단 약을 먹는 게 우선이다 보니

사용하게 되네요ㅠㅠ


그 외 의사 선생님께 추천받았던 약 먹이는 방법

딸기잼에 섞어주기

가루약을 물에 살짝 섞어서 카스테라 같은 빵에

적시듯이 흡수시켜서 주기

등의 방법이 있어요!

 

두부는 저렇게 주는 빵은 안 먹더라고요..

병원에서 파는 약이랑 섞어 먹이는 것으로 나온

제품도 사용해봤지만 그냥 주면 먹어도

약이랑 섞는 순간 먹지 않았어요

 

산책 후 계단으로 총총 올라가는 두부;)

한 동안 약 먹이는 걸로 고생을 해봤던 터라

사소한 방법이긴 하지만

누군가에겐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이 글을 작성해봤어요!

 

조금이나마 저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