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견 두부의 story/소중한 일상

[반려견일상]::발바닥 아픈 강아지 두부, 붕대 일회용 양말 신고 산책하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원래 반려견 일상 포스팅은 자주 하려고 했었는데,

요즘 여러 일들로 바빠져서 자주 올리는 게

생각처럼 쉽지 않았네요ㅜㅜ

 

미어캣 같은 두부

 

최근에는 저희 강아지 두부가 발바닥 상태가 많이 안 좋아져서

상처까지 생기더니 다리를 절뚝거리기까지 했어요

 

뛸 땐 뛰고 또 괜찮아 보이다가

천천히 걸을 때 보면 묘하게 이상하더라고요

 

전부터 생겨서 안 사라지던 발바닥에 구멍처럼 난 상처는

습진으로 병원에 방문해서 여쭤봤을 땐

큰 이상 증상은 아니라고 하셔서 나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딱히 낫지 않았어요

 

그러고도 크게 나빠지거나 하진 않았는데

아무래도 날씨도 추워지고 산책은 자주 하다 보니

발바닥이 약해져서 상처가 더 심해진 게 아닌가 싶어요

 

각질과 딱지가 심한 상태

 

다시 동물병원에 갔을땐

발바닥 습진이 워낙 심하니 관리를 해줘야 하고

상처가 다 나을 때 까진

양말이나 신발을 신기는 걸 권유해주시더라고요

 

물론 생각을 안 했던 건 아니지만

신발을 신으면 관절이 안 좋아진다는 말을 들어서

그건 그거대로 걱정이 돼서 고민했던 부분이거든요 ㅠㅠ

 

그래도 이젠 불가피한 상황이 왔으니

고민하다가 일반 양말이나 신발이 아닌

일회용 양말로 쓸 수 있는 붕대를 구매했어요!

 

 

 

 

딩동펫 반려동물 자가접착 붕대신발 옐로우 5cm

COUPANG

www.coupang.com

일단 사용해본 결과

장점은 무엇보다 사용하기 편하다!

아무래도 신발이나 양말은 사이즈에 맞춰 나온 거라

발 사이즈가 안 맞으면 신기기 어려울 것 같았어요

(과거 경험도 있고..)

 

그런데 이 붕대는 강아지의 발에

직접 둘러주는 거라 사이즈 걱정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해요 ㅎㅎ

 

 

산책후 꼬질꼬질해진 발

 

다만 이제 단점은

일회용이라는 것 ㅠㅠ

산책 다녀오면 당연히 재사용은 불가하기 때문에

버려야 하고 산책 횟수가 많을수록 더 빨리 줄어들겠죠?

 

 

 

적응중이개

 

그래도 저는 추가로 구매하더라도

이 붕대를 애용하려고 해요!

 

두부는 아무래도 산책 시에는

항상 신고 다니는 게 좋을 것 같기도 하고요

 

혹시 빼려고 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그런 것도 없네요ㅎㅎ

 

아 혹시 사용하시게되면

발바닥 위주로만 감지 마시고

그 위로도 잘 둘러주셔야 쉽게 빠지지 않아요!

(분리도 쉽게 가능! 끈적임없음!)

 

 

 

너무 불편할까 봐 지금은 일부러

앞발만 신겨줬는데 생각보다 금방 적응했어요!

물론 처음엔 이상해하고 어정쩡한 자세였는데

 

나중에 적응하고부터는

엄청 뛰어다녀서 ^^;

 

최근에 맨발 아파했던 게 괜찮아져서 그런지

엄청 날아다녀서 두부가 저를 운동시키더라고요,,

 

그래도 안 아파하고 건강하게 뛰는 모습이

너무 좋아요:)

 

 

 

산책후 엘레베이터는 사치라는 두부의 계단 오르기

 

저희 두부처럼 발이 불편하거나

양말이나 신발을 신기려고 고민 중이시라면

붕대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날씨가 너무 추워졌어요ㅜㅜ

모두 건강 더욱 유의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