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나리 story/365 DIET 기록

[다이어트or다이]한 달 다이어트 후기::30일차 총-3.7kg감량

728x90
반응형

[다이어트or다이]

한 달의 다이어트 후기

:: 4주차_한 달(30일차) 총- 3.7kg감량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오래간만에 돌아온 포스팅이네요!

 

다이어트 한 달 후기를 올리기 전에..


다이어트 일기 포스팅이 원래 30일차를 넘어

오늘까지 37일 차 포스팅이 기록되어 있어야겠지만

3주 차를 지나갈 때쯤부터 부끄럽게도

계속 일기가 밀리고 저의 의지가 자꾸 꺾이던

그런 과정을 많이 보여드렸어요 y_y

 

중간에 계속 언급했지만

다이어트를 하면서 강박으로 느껴지기 시작하니

여러모로 정말 힘들더라구요ㅠㅠ

 

제가 다이어트 일기를 시작한 건

다이어트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됐어요!

그만큼 꾸준히 유지하고 싶었고

천천히 하자는 마음과 다르게 욕심도 생겼죠

 

그런데 그러다 보니 초반에 도움도 되고

포기하지 않는 원동력이 되던 이 다이어트 일기가

강박처럼 느껴지고 점점 하루의 계획을 실패하는 날이

잦아지면서 스스로 부끄럽고 자책감이 심해지고

결국 큰 스트레스로 쌓이더라고요

 

그렇게 쌓인 스트레스 때문에 기분 풀려고

하루만 마음 놓고 먹자! 싶은 마음으로

맛있는 걸 먹고 풀고 스스로 위안을 하다

그게 하루로 충족이 안되니 이게 반복이 되면서

더 심해져서 결국 악순환의 반복이 됐구요

 

그래서 블로그 자체를 놓고 싶어 지더라고요

그래서 지난 한 주동안 마음이 편하진 않았지만

조금 내려놨어요 ㅠ-ㅠ

 

그리고 최근엔 개강을 해서 할 일이 더 많아졌어요

다이어트, 학업, 직장, 휴식시간 등

모든 걸 다 해내려고 해내니까

이게 더 감당이 안돼서 벅찬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욕심 좀 내려놓고..

매일 쓰던 다이어트 일기는 29일 차로 마무리하고

이제 다이어트 포스팅은

한 달마다 후기로 돌아오려고 해요!

 

 

오래간만에 와서 서론이 길어졌네요ㅎㅎ

일단 늦었지만 이제 한 달 차 후기를 시작해볼게요!

 

 



::NALEE DIET 후기

한 달(30일) 다이어트 후기!

제목처럼 한 달인 30일차까지총 -3.7kg을 감량했어요!

 

삼성헬스앱 기록

한 달 다이어트 기간은

2월1일부터 3월2일까지의 총 30일간의 기록이에요!

 

 

다이어트 계기 등

초반 요약 사항은 1주차 후기를 참고해주세요:)

 

[다이어트or다이]일주일의 다이어트 후기::1주차 -2.6kg감량

 

[다이어트or다이]일주일의 다이어트 후기::1주차 -2.6kg감량

[다이어트or다이] 일주일의 다이어트 후기 :: 1주차 총 - 2.6kg감량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드디어 오늘 저의 다이어트 포스팅을 공개하게 되었네요ㅎㅎ 사실 2월 1일이 된 일주일 전부터 비공개로

fulfill2020.tistory.com

 

다이어트 계획(방법)


하루 한 끼 먹고 싶은 음식 먹기!

저녁은 아몬드브리즈!

하루에 물 1.5L 마시기!

+

하루 운동 30분 걷기


우선 저의 다이어트 계획이자 방법은

위에 나온 것처럼 하루 한 끼를 먹고

운동은 가볍게 30분을 채우는 게 목표였어요!

 

그런데 사실 거의 1주 차를 제외하곤

완벽하게 지키지 못했어요

 

특히 2주차를 넘어간 후부턴

안 지킨 적이 많고 운동도 절반 이상을 못했구요!

물도 챙겨마시지 못하기 부지기수..

최근에 술도 정말 자주 마셨어요ㅠㅠ

 

 

그렇다 보니 다이어트 일기에 기록되어있지만

제 몸무게는 빠졌다 늘었다를 반복하느라

사실 최종 한 달차에 감량한 몸무게는

1주차 감량 몸무게랑 별 차이가 없어요ㅎㅎ

 

원래 계획을 끝까지 지켰다면 솔직히

5kg이상 빠졌을 것 같아요..

ㅋㅋㅋㅋ

다이어트 참 어려운 현실입니다..

 

 

그래도 다행인 건 몸무게뿐 아니라

체지방에도 변화가 생겼다는 점이에요!

정말 18일차까지 꿈쩍도 안 하던 그래프가

19일차부터 변화가 생겼죠

 

그래서 최종 한달차까지

원래 34.9%에서 33.8%로 변화했구요!

 


한달 다이어트 변화


사실 한 달차쯤에 몸의 변화가 크게 느껴지면

다이어트 전후 사진도 올리고 싶었는데

여전히 잘 먹으면서 하다 보니까

눈으로 큰 변화를 못느끼겠더라구요

 

워낙 술로 찐 살이라 배가 너무 나와서

ㅠㅠㅠㅠ 차마 전후 사진은 아직 아닌 것 같아요..

 

그래서 어플로 기록된 변화를 확인할게요!

 

인바디 체중계 기록

인바디 체중계로 기록된 화면이에요!

빨간 표시로 떴던 항목들이

총 3개에서 2개로 줄었네요!

 

큰 변화는 아니지만 근육량도 늘고 수분이나 단백질

내장지방지수도 변화했어요!

 

그런데 기초대사율이 낮아졌네요ㅠㅠ

이건 좋은 게 아닌 것 같은데 말이죠..

 

흠.. 일단 BMI 지수도 정상으로 만들고

신체나이도 젊은 편으로 만들어야겠어요..

(흙흙)

 


3월의 다이어트 목표!

1. 스트레스 심하게 받으면서 하지 말 것!

2. 조급해하지 말 것!

3. 2월보다 1kg만 더 빼자!

 


2021년 새해 목표 중 하나로

한 달에 1kg씩만 빼자고 했었는데

사실상 2월엔 그 목표에 한걸음 나아간 거라

한달차를 채우고 지난 한 주동안 잘쉬어서

글을 쓰고 있는 현재는 그때보다 쪘어요

 

하지만 결국 최종적인 저의 목표가

한 달에 1kg 이상씩 빼기이기 때문에

다음 두 달차 후기 때는 59.5kg에서

1kg이상을 더 감량한 상태로 돌아올 거예요!

 

중간에 다른 다이어트 정보가 생기면

추가글도 올릴 예정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후로 몇 달 동안

한 주를 아예 쉰 적은 없었는데

이번에 쭉 쉬어버렸네요

 

정말 2주 이상은 쉰 것 같았는데

딱 일주일을 쉬었더라구요

쉬는 동안에도 마음이 영 불안한 게 신경 쓰였어요

 

당분간은 다른 카테고리 역시

1일 1포스팅이라던지 활발한 활동은 어려운 상황이라

일주일 1~2회 정도의 포스팅을 계획하고 있어요!

 

오래간만에 돌아온 새벽 포스팅으로 돌아와서

인사드렸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