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나리 story/365 DIET 기록

[다이어트or다이]일주일의 다이어트 후기::1주차 -2.6kg감량

728x90
반응형

[다이어트or다이]

일주일의 다이어트 후기

:: 1주차 총 - 2.6kg감량

 

안녕하세요, 나리예요:)

 

드디어 오늘 저의 다이어트 포스팅을

공개하게 되었네요ㅎㅎ

 

사실 2월 1일이 된 일주일 전부터

비공개로 꾸준히 다이어트 일기를

작성하고 있었어요ㅎㅎ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실행에 옮기면서

블로그에 기록하면 동기부여가

될 것 같아서 시작한 건데

막상 또 올리려니 하다 중도 포기해서

스스로 창피할까 봐 망설였거든요

 

그래서 비공개 글로 7일을 채우면

그때부터 글을 공개하고

매주차마다 후기를 작성하자! 는

목표를 세우고 시작했어요!

 


::NALEE DIET 후기

1주차 일주일 다이어트 후기!

먼저 제목에 나와있듯이

저는 7일차가된 오늘 총 -2.6kg을 감량했어요!

 

삼성헬스앱 기록


다이어트 계기

이제 막 공개된 저의 다이어트 1일차에

적었던 내용이긴 한데

후기로 다시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저는 불과 2년 좀 안된 과거까진

평소 몸무게가 50~51kg을 왔다 갔다 하던

과체중에 가까운 정상체중이었어요!

 

그랬던 제가 거의 1년 동안

일주일에 5번 이상 술을 먹는다던지

밤늦게 먹는 야식 등이 생활화되면서

매번 최고치 몸무게를 달성하더니

(어느 정도 찌면 안 찔 줄 알았음..)

 

음식사진으로 가득한 저의 휴대폰 속 갤러리..

결국 10kg가 넘게 찌더라고요?

ㅎㅎㅎ(눈물..)

 

그래서 이번 2021년 저의 새해 목표는

한 달에 1kg씩 감량하기!

였는데요..

한 달에 -1kg는커녕 +1kg가 되더라고요

ㅎㅎ..

 

 

저의 건강검진 포스팅을 보신 분은 알겠지만

그래서인지 평상시와 다르게

이상 사항도 생겼구요 ㅜㅜ

 

그래서 2월부턴 진짜 다이어트를 하자고

결심했었고 1일이 되자마자 실행에 옮겼어요!

 


 

다이어트 방법


하루 한 끼 먹고 싶은 음식 먹기!

저녁은 아몬드브리즈!

하루에 물 1.5L 마시기!

+

하루 운동 30분 걷기


 

먼저 말씀드리지만

제가 다이어트하는 방법은

건강한 방법이 아니에요!

 

왜냐하면 보시다시피

하루에 거의 한 끼를 먹기 때문이죠..

 

굶는 게 좋지 않다는 건 알고 있어요

하지만 저녁을 조금만 먹으려 해도

조절을 못해서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선택하게 됐어요ㅠㅠ

 

타임스냅 어플로 기록한 사진들

그리고 다이어트 일기로 기록하기!

기록해두는 건 확실히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사진으로 남기는

타임스냅 어플을 잘 활용하고 있네요:)


1주차 다이어트 후기

7일 중 4일 차에 한번

고비를 넘기지 못하고 술을 먹긴 했지만

그렇다고 포기하지 않고

다음날부턴 다시 원래대로 했어요!

 

운동은 7일 중

한 번도 빼먹지 않고 매일매일

30분 이상 걷고 왔네요ㅎㅎ

원래 근력운동 등 여러 가지 할 생각도 했는데

무리하면 금방 또 지칠까 봐

(이미 수많은 경험이 있죠..ㅎㅎ)

 

그냥 무리하지 않기로 결정했어요!

(실제로도 운동 무리하지 않길 잘했다 싶어요

무리했으면 식단이나 운동 둘 중 하나는

무조건 포기했을 것 같네요..)

 

그리고 안 먹으면 빠지는 게

당연하다 싶지만 그만큼

안 먹는 것도 굉장히 힘들어요ㅠㅠ

 

다이어트 혹은 건강관리로

신경 쓰고 계신 모든 분들께

응원의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원래 7일 차 일기와 함께

공개할 예정이었던 1주 차 다이어트 후기가

지금 올라가게 된 이유는

7일 차 저녁부터 저의 마음이 약해져서

어제 8일 차는

다이어트를 아예 쉬었다고 봐야 할 것 같아요..

 

다이어트 일기를 작성하면서

제 몸무게를 공개하고 하는 게 사실

많이 부끄럽긴 하지만

 

이러다가 진짜 그냥 포기할 것 같아서

늦게라도 올리고 마음을 다잡는 중입니다!

 

다이어트 or 다이!

다이어트 아니면 죽음뿐!

(극단적인 마음가짐)

 

아직 목표까지 갈 길이 멀었지만

열심히 힘내 볼 거예요!

다이어트 혹은 건강관리하시는 모든 분들

늘 화이팅이에요!

 

반응형